도내 최대 이동저수지에도 호변 산책로 조성 용인시 소비자저널

– 용인시, 어비리 산 60번지 일대 4km 숲길 공사 착수 –
– 기흥호수 순환산책로 이은 새로운 명품 휴식공간 계획 –

▲사진=용인시에 위치한 이동 저수지 지도 ⓒ용인 소비자저널
[용인 소비자저널=최 규태기자]  경기도에서 가장 큰 저수지인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의 이동저수지에도 호변 산책로가 조성된다.

지난 1월 말 일반에 전면 공개한 기흥호수 순환산책로에 이어 이동저수지를 시민들을 위한 또 하나의 명품 휴식공간으로 만들기 위해서다.

용인시는 처인구 이동읍 어비리 산 60번지 일원 사계절낚시터부터 남사면 방아1리까지 4km 구간에 숲속을 산책하며 저수지의 풍광을 감상할 수 있는 산책로 조성 공사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이곳에 수변 데크, 정자와 벤치, 방향 안내판, 안전로프 등을 설치하고 산책로 주변 사면을 정리해 시민들이 편안하게 걸으며 쉴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오는 8월 말 이 산책로가 완공되면 처인 중심권역은 물론 인근 남사‧아곡신도시 입주민들과 평택‧오산시 주민까지 이용하는 명품 휴식공간이 될 전망이다.

이동저수지는 지난 1972년에 축조된 만수면적 327ha 규모의 경기도 최대 저수지로 용인팔경중 제2경인 어비낙조로도 유명해 낚시를 하며 석양을 보려는 방문객이 많다.

시는 이번 산책로 조성을 시작으로 약 13km에 달하는 이동저수지 호변을 시민들을 위한 명품 힐링공간으로 만든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동 저수지는 경관이 빼어나 산책로가 조성되면 지역 주민은 물론 많은 방문객들의 사랑을 받는 쉼터로 거듭날 것”이라며 “시민들에게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용인시 이동 저수지 전경 ⓒ용인 소비자저널

 

 

The post 도내 최대 이동저수지에도 호변 산책로 조성 appeared first on 용인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james1717 용인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최규태 기자

최규태 기자

수도권과 용인시를 중심으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용인시 소비자저널(대표 최규태) 편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