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국세청, 현재 명퇴신청 현황은!(3) – 온투데이

[단독]국세청, 현재 명퇴신청 현황은!(3) – 온투데이

▲ 국세청(청장. 한승희)이 이달말을 기한으로 상반기 서장급이상 명퇴신청을 받고 있는 가운데, 25일 현재 전국적으로 약 12~3명선의 명퇴신청 인원이 신청 대상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사진은 야경의 국세청 세종청사 현판>    

©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고공단, 모 지방청 모 국장…명퇴신청 설(說) 확산일로 속 서장급 이상 9~10명선은 확정적!”

@서울국세청 6명선 서장급 거명 가장 많아, 중부국세청 4명선, 부산+대구청 각각 1명 선!
 

[국세청 인사브리핑(113)]국세청의 상반기 명퇴신청이 이달 말을 기한으로 중점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신청 당사자와 OOO간에 밀고 당기기가 한창이다.

 

이는 그 만큼 서장급 이상에서 명퇴대상 간부진이 극소수(5~6명선)에 불과하기 때문에서 비롯된다. 이른 바 올해의 경우, 아니, 내년의 경우에도 현재 고공단 국장급이상(65년생 이상)에서의 명퇴대상 간부진이 사실상 전무 사실상 50년 넘게 이어오던 명퇴제가 유명무실(有名無實) 해 졌다.

 

따라서 향후 6.13 지방선거 이후 인사적체와 1급 인천국세청 신설 등을 통한 특단의 대책이 절실하다 아니 할 수 없다.

 

25일 현재 국세청 서장급 이상 간부진 명퇴신청 예정 현황은 약 12~3명선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최근 지방청 모 국장이 명퇴신청을 한 것 같다는 세정가와 국세청 안팎 인사통들의 전언이 나와 사실 여부에 관심이 집중된다.<아래 명단(인원) 등 참조>

 

“대전국세청, 광주국세청 공히…명퇴신청 대상자 1명도 없어, 다만, 대전청 모 서장 설(說)만 무성!”

@대전국세청…임시청사 이전 앞두고 명퇴신청+서기관 승진 인사 등 봉착, 그러나 정중동 유지!

 

한편 국세청은 상반기 명퇴신청과 관련, 이달 말까지를 신청 마감기한으로 정하고 신청접수를 OOO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지난해 말의 경우처럼 본청과 지방청 과장급에서 명퇴신청자가 6월 중순이후 갑작스럽게 발생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세정가의 전언도 없지 않다.

 

[상반기 서장급 명퇴신청 현황]

 

1)서울국세청…6~7명선, 3~4명은 확정(K, S, N 세무서장)

2)중부국세청…4명선(D, I, Y, 세무서장)

3)대전국세청없음, 모 서장(명퇴신청 설())

4)광주국세청없음

5)대구국세청…1(K 세무서장)

6)부산국세청…1(K 세무서장)

 

*고공단 국장급 모 지방청 모 국장 명퇴신청 설()

 

<정보와 팩트에 충실한,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010-5398-5864…이메일:hhkim5869@daum.net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