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우정청, 찾아가는 재무주치의 교육 진행 – 온투데이

전남우정청, 찾아가는 재무주치의 교육 진행 – 온투데이

 

▲     © 운영자

전남지방우정청(청장 정진용)은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두달 간 서민금융진흥원(원장 김윤영)과 공동으로 지역별 우체국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재무주치의 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재무주치의 교육은 우체국 직원들의 건전한 금융생활을 유도하고 가계재무의 위기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은 기관 간 역할분담을 통한 콜라보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전남지방우정청은 금융상품 바로 알기와 재테크 전략, 서민금융진흥원은 신용관리의 필요성과 채무자 구제제도등을 주제로 교육하여 직원들의 재무역량 강화를 도모했다.

 

재무주치의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소득규모에 맞는 소비와 연령대별 재무설계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면서 경제적인 어려움이 발생했을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서민금융제도가 있다는 사실이 유익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전남지방우정청과 서민금융진흥원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재무주치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상호 필요한 자원과 정보의 교류 등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온투데이뉴스-김대혁 선임기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