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캄보디아 학생들에 「꿈과 희망」 선사 – 온투데이

아시아나항공, 캄보디아 학생들에 「꿈과 희망」 선사 – 온투데이

 

 

 

아시아나항공이 아름다운 교실을 통해 캄보디아 현지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했다.

 

아시아나항공 임직원 봉사단 17명은 국제개발협력 NGO ‘비소나눔마을과 함께 이달 24()부터 26()까지 캄보디아 프놈펜에 위치한 축봐 중고등학교에서 아름다운 교실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들 봉사단은 교실 외벽 도색 및 화단 조성 작업 등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시설보수 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일일 교사가 되어 6개 학급, 28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 미술 등 다양한 특별활동 수업을 진행했다.

 

봉사단은 축봐 중고등학교학생들을 위한 컴퓨터 교실조성 활동도 함께 실시했다. 캄보디아는 현재 수도인 프놈펜 시내에서도 학습용 컴퓨터를 보유하고 있는 학교가 손에 꼽힐 정도로 소수인 상황으로, 이들 대부분이 20년 이상 된 노후 컴퓨터인 까닭에 자판연습 정도의 교육만 이뤄지고 있다. 때문에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상당수의 학생들이, 대학 생활에 필수인 IT 활용 능력 습득을 위해 PC 교육이 가능한 학교로의 전학을 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아름다운 교실에서 컴퓨터 교실 구성에 필요한 PC, 책상, 의자, 빔 프로젝트 등 비품 일체를 지원하고 학생들이 양질의 IT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활동을 진행했다.

 

봉사단 일원으로 참가한 아시아나항공 진형승 사무장(, 44), “최근 캄보디아 청소년들 사이에서 IT에 대한 관심이 점차 늘어나고 있지만, 장비와 시설이 이를 따라가지 못해 교육이 진행되지 못한다는 소식을 접해 안타까웠다아시아나항공의 작은 도움이 캄보디아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기원한다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캄보디아는 물론 중국, 베트남, 인도, 필리핀 등지에서도 현지 아동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지원 사업을 수년 째 지속 진행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있다.

 

김대혁 선임기자 hdk0560@hanmail.net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