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엑스포에서 460만달러 수출 상담  용인시 소비자저널

– 용인시, 4월11~14일 하노이 박람회에 유망 중기 7사 파견 – 

▲사진=베트남 박람회에 참가한 용인시 관내업체 모습 ⓒ용인시 소비자저널

 

▲사진=베트남 박남회에 참가하고 있는 용인시 관내 기업 ⓒ용인시 소비자저널

 

[용인시 소비자저널=최규태 기자]  용인시는 지난 11~14일 베트남 하노이 국제전시장에서 열린 ‘2018 베트남 엑스포’에 유망 중소기업 7사을 파견해460만달러의 수출 상담을 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23개국 500여개 업체가 참가해 기계, 전자, 가구, 의류, 식품, 음료 등 산업 및 생활전반에서 다양한 품목을 선보였다.

올해 국내에서는 120사가 참가해 한국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벌였다.

관내 기업으로는 원적외선 의료용 전구를 생산하는 재경전광산업(주)을 비롯해 종이완구 생산업체 메리스랩, 샘플섬유 절단기를 생산하는 삼성앤에코, LED조명 생산기업인 에이엘, 무선통신장비부품업체 지앤아이마이크로웨이브, 핸드폰 액정보호 필름을 생산하는 코러스코리아가 참가했다.

이 가운데 원적외선 의료용 전구를 선보인 재경전광산업(주)는 베트남 현지기업들의 큰 관심을 받으며 10만달러 상당의 계약을 체결하는 등 구체적인 상담성과를 거뒀다.

또 액정보호필름을 생산하는 코러스코리아도 베트남 현기기업에 독점공급 등의 조건으로 3만달러 상당의 1차 계약을 현장에서 성사시켰다. 시 관계자는 “수출 성장 잠재력이 풍부한 관내 기업들을 적극 발굴해 지속적으로 박람회와 수출상담회 등에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he post 베트남 엑스포에서 460만달러 수출 상담  appeared first on 용인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james1717 용인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최규태 기자

최규태 기자

수도권과 용인시를 중심으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용인시 소비자저널(대표 최규태) 편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