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방국세청 ,4월 부가가치세 예정신고 맞춤형 납세편의 적극 제공 – 온투데이

광주지방국세청 ,4월 부가가치세 예정신고 맞춤형 납세편의 적극 제공 – 온투데이

광주지방국세청은 광주, 전남·북지역의 ’18년 제1기 부가가치세 예정신고 의무가 있는 법인사업자(82천 명)와  개인 일반과세자(186천 명)가  오는 25일까지 예정고지세액을  납부하는데, 홈택스의「신고도움서비스」를 통해 맞춤형 신고 도움자료를 제공하고 신고 편의를 확대하여 성실납세하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11일 밝혔다.

또 광주지방국세청은 모든 사업자에게 잘못 신고하거나 놓치기 쉬운 사례 등 유의할 사항과 성실신고 점검표를 제공하고, 업종․유형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신고도움자료’를 6천 5백 법인사업자에게 제공했다.

 
아울러, 구조조정이나 자금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업자에 대해 납부기한을 연장하고, 중소기업 등에게는 환급금을 앞당겨 지급하여 자금유동성을 지원하겠다 고 광주국세청은 밝혔다.

 
특히 광주지방국세청은  고용위기지역과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으로 지정된 군산시에 있는 사업자에게는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내에서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대혁 선임기자 hdk0560@hanmail.net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