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삼초 전교생 체육시간에 승마 배운다  용인시 소비자저널

– 용인시, 학교 체육에 승마교육 도입 시범학교 운영 – 

▲사진=용인시 관내 원삼초 학생들이 승마 수업을 받는 모습 ⓒ용인시 소비자저널

 

[용인시 소비자저널=최규태 기자]   용인시 처인구 원삼초등학교 전교생 84명은 올해 학교 정규 체육시간에 승마를 배울 수 있게 됐다.

시는 유소년 승마교육 활성화를 위해 초등학교 체육시간에 승마 수업을 시범 운영키로 하고 4일 금강홀스랜드에서 원삼초 4학년생을 대상으로 시범수업 기념식을 했다고 밝혔다.

학교 체육과목 승마 도입 시범학교 운영은 말산업특구인 시가 한국마사회의 ‘학교체육 승마도입사업’지자체로 선정돼 진행하는 것이다.

수업은 원삼초 전교생을 대상으로 오는 7월까지 학급당 10회, 20시간씩 운영된다. 학생들은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승마자세와 승&하마법, 구보, 균형감과 리듬감 익히기 등을 금강홀스랜드 승마장의 전문 교관에게 지도받는다.

학생 1인당 승마 수업료는 32만원으로 이 중 90%인 28만8천원을 국&시비와 마사회 지원금으로 부담하며 나머지 10%인 3만2천원은 승마장에서 부담한다.

승마는 신체 단련과 정신 집중력 향상, 장 기능 강화 등 다양한 효과로 주목받고 있는데 특히 동물과의 교감을 통한 정서안정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졌다.

정찬민 용인시장은 “말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장기적으로 학생들이 승마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먼저 구축해야 한다”며 “시범학교 운영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승마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말산업 육성을 위해 지난 해 용인대장금파크에 5.5km의 산악승마 외승길을 조성한 바 있으며 장애인 250명을 대상으로 치료 목적의 재활승마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The post 원삼초 전교생 체육시간에 승마 배운다  appeared first on 용인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james1717 용인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최규태 기자

최규태 기자

수도권과 용인시를 중심으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용인시 소비자저널(대표 최규태) 편집국입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