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북부경찰, ·북구청과 사건 피해 시민의 빠른 치유 회복 지원 나서 – 온투데이

광주북부경찰, ·북구청과 사건 피해 시민의 빠른 치유 회복 지원 나서 – 온투데이

 

▲   광주북구경찰서(서장 양우천)과 북구청이 13일 북구청에서 사건으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의 빠른 치유와 회복을 위한 지원책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광주북부경찰서가 불의의 사고를 당해 피해를 입은 시민을 돕기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광주북부경찰서(총경 양우천)는 13일 10시  불의의 사건으로 어려움에 처한 시민을 돕기위해 김동일 형사팀장과 김삼곤 강력4팀장 등 8명이 북구청 관련과를 찾아가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북부경찰서 간부와 북구청 해당과인 주민자치과 복지정책과 간부등 13명이 참석했다.(사진)

 

김동일 팀장은 이날 “지역내에서 불시에 일어난 사건으로 피해를 당한 시민들이 빨리 치유되고 회복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한다”며 “구청 관계부서와 경찰서가 행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을 찾는 협업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하자”고 제안했다.

 

이에 북구청 관계자는 “최근 지역내 3자매 화재사건이 난 경우도 사고 이전에 찾아가 청소를 도왔고 거주할 곳을 마련해 주려는 노력 등 일대일 매칭 지원을 했다”며 “북부경찰서와 힘을 모아 이런 일을 더 구체화하는 협력을 펼쳐나가자”고 말했다.

 

이에 대해 양우천 북부경찰서장은  “사건으로 피해를 입은 시민은 치안서비스의 주요 고객이다. 이들의 실질적인 인권보장에 더 노력하겠다”며 “이들을 보호하는 활동을 자치단체와 업무 협업을 해서 ‘맞춤형 피해자 지원’을 늘리겠다. 이들 지원을 위한 절차요건 등 방안을 북구청과 교류하고 생계유지 등이 곤란한 경우 긴급지원 처리절차 간소화 등 피해자 지원 방안을 더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대혁 선임기자 hdk0560@hanmail.net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