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 확보 및 내진보강 등 안전관리 현장 점검 전력질주하는 농어촌공사 최규성 사장 – 온투데이

수자원 확보 및 내진보강 등 안전관리 현장 점검 전력질주하는 농어촌공사 최규성 사장 – 온투데이

 

 

▲  최규성 농어촌공사 사장이 13일 경북지역을 방문해 수자원 확보와 내진보강 등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한국농어촌공사 최규성 사장은 13일 경북 영천 임고저수지와 경주 보문저수지를 방문, 영농기 대비 수자원 확보 현황과 지진 등 풍수해 대비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했다. 

 

 아울러, 현장직원, 지역주민 등과 소통의 자리를 갖고 지역의 애로사항 및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지역주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현재 진행 중인 저수지 (10개소)의 공사를 조기에 마무리하고 내진보강시설로 추가 지정 검토 중인 저수지(9개소)는 조속히 공사에 착수할 것을 당부했다. 

 

 공사는 작년 10월부터 경북 주요 저수지에 물 채우기를 실시해 총 288만 톤의 수자원을 확보했다. 또한 다음달까지 156만 톤을 추가로 확보해 농업인의 안전영농을 지원할 계획이다. 

 

 최 사장은“농업인들이 걱정 없이 농업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안전한 농어촌 조성 방안을 최우선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어촌 공사는 작년 포항 지진 발생 후 즉시 전문가를 급파해 진앙 인근 중대형급 저수지 27개소에 대해 긴급안전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지자체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도 추가로 지원한 바 있다. 

 

김대혁 선임기자 hdk0560@hanmail.net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