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겨울 산행 ‘안전사고’주의 당부 이천시 소비자저널

[이천시소비자저널= 김석환 기자]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겨울철 산을 찾는 시민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등산 중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겨울철 산행 안전사고 주의”를 당부했다.

사시사철 건강을 위해 산을 찾는 인구는 많아지고 있으나 그 중에서도 겨울 산행은 쌓인 눈과 결빙으로 낙상, 저체온 등 안전사고 발생 빈도가 높다. 이에 따라 산행 전 일기예보를 반드시 확인하고 보온용 모자와 장갑, 여벌 옷, 등산 스틱, 아이젠 등 등산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하며, 일몰 전에는 하산해야 한다.

이천시는 등산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등산객이 많은 설봉산, 도드람산, 정개산, 원적산에 등산로 국가지점번호 위치표시판 86개를 설치 완료하였으며, 올해는 장호원읍 백족산에 50개를 설치할 예정이다. 아울러 사고 시 환자 발생을 대비해 소방?경찰 등과 공조체계를 구축하였으며, 부득이 사고 발생 시 표지판 상의 번호로 사고 지점을 119에 신고하면 신속한 구조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음주 후 무리한 산행과 안전 부주의는 사고의 원인이 된다”며 “본인 체력과 건강 상태에 맞는 등산로를 정하고 충분한 준비운동으로 안전한 산행해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The post 이천시, 겨울 산행 ‘안전사고’주의 당부 appeared first on 이천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김석환 기자 이천시 소비자저널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소비자저널 편집국

소비자저널 편집국

소비자저널 편집국 계정입니다. 차체 생산 기사가 아닌 참조기사, 인용기사, 공유연대 협약언론사 기사의 경우, '소비자저널편집국'계정으로 보도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