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광주지역본부와 농가주부모임 광주연합회, 평동농협 로컬푸드직매장 방문 – 온투데이

농협광주지역본부와 농가주부모임 광주연합회, 평동농협 로컬푸드직매장 방문 – 온투데이

▲    농협광주본부와 농가주부모임 임원들이 12일 평동 농협 로컬푸드에 방문했다.

농협 로컬 푸드 직매장은 농가가 당일 생산물을 소비자에게 직접 전해준다.

또 농가가 자신의 농산물 가격을 직접 정해서 판매한다.

이 때문에 소비자는 당일 생산된 농산물을 싼 가격에 살 수있는 잇점이 있다.

당일 출하된 농산물이기에 싱싱하고, 생산 농가가 직접 가격을 정하기 때문에 중간 마진이 없어 쌀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런 로컬 푸드를 활성화하기위해 농협 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일수)와 여성농업인 생산자단체인 (사)농가주부모임 광주시연합회(회장 장세득) 임원들은 평동농협(조합장 김익찬) 로컬푸드 직매장을 12일 방문했다.

 

  농가주부모임은 여성농업인으로 이루어진 생산자단체다.

이 여성 농업인 단체는 국민의 생명창고이며 전통문화의 터전인 농촌을 지키고 가꾸며, 친환경농업을 통해 오염없는 농산물 생산에 앞장서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약 500명 회원이 활동중이다. 

 

 이날 로컬푸드직매장 현장 방문을 하면서 농협 광주지역본부 김일수 본부장과  (사)농가주부모임 광주시연합회(회장 장세득) 임원들은 “ 전통적 판매방식을 벗어나 소비자와 함께 열어가는 농산물 판매로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과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농산물 생산에 더욱 정성을 다하자”고  다짐했다.

 

  “또한 농업의 공익적 가치가 개정헌법에 반영될수 있도록 농촌현장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나가자”고 결의했다.

 

 이날 참석한  김일수 본부장은“농업인은 안전먹거리를 책임지고 소비자가 믿고 찾는 농산물 판매농협 구현에 여성농업인과 함께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대혁 선임기자 hdk0560@hanmail.net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