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더행복광주, 「4차 산업혁명과 광주 일자리 창출」정책토론회 개최 – 온투데이

포럼 더행복광주, 「4차 산업혁명과 광주 일자리 창출」정책토론회 개최 – 온투데이

 

광주발전을 위한 광주지역교수로 구성된 포럼 더행복광주(이하 ‘더행복광주’)는  27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3층)에서 이용섭(전,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의 강연과 함께 이 분야 관련전문가들을 모시고「4차 산업혁명과 광주 일자리 창출」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제강연에서 이용섭 전)일자리 부위원장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광주발전과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일자리창출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이어 토론은 김은희 전남대 경영대 교수가 좌장을 맡고 배상현 조선대 IT 융합대학 교수, 나기수 광주전남 이노비즈협회장, 원동언 전)조선대 부총학생회장 등 관련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광주에 적합한 4차 산업혁명 발전방안” 과 “광주경제활성화를 위한 일자리정책과 대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한다.

 

최근 글로벌 경제의 성장 동력약화로 저성장이 지속되면서 일자리 창출문제가 국가적 최대현안으로 대두되고있고, 광주지역에서도 청년취업문제 등이 심각한 실정에 이르러 있다. 이러한 시점에 인공지능을 비롯한 로봇, IoT, 바이오테크놀로지 등 4차산업혁명에 따른 주요기술과 산업들이 새로운 시대에 맞는 돌파구라고 할 수 있다.

 

토론에 나서는 김은희 전남대 경영대 교수와 배상현 조선대학교 IT융합대학 교수는 “광주에 적합한 4차 산업혁명 발전방안이 필요하며 또한,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새로운 일자리의 유형에 적극 준비해나가야 한다”고 얘기하고 있다.

 

또한, 나기수 광주전남 이노비즈협회장도 “최근 2월 21일에 이노비즈협회에서 전국회원사 1만 8천여개 기업을 통해 올해 청년일자리 10만명을 채용하겠다고 선포하였듯이, 광주에서도 이번 정책토론회를 기점으로 지역 회원기업을 통해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도록 추진하겠다”며 많은 정부와 지자체 차원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용섭 전)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은 “이번 토론회에서 광주발전과 광주일자리 창출에 대한 현실성 있는 정책대안이 도출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그러기위해서는 중앙정부와 지방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광주가 성공적인 일자리창출 모델을 만들어가야한다”고 밝혔다.

 

포럼 더행복광주는 지역의 경제적 낙후를 극복하고, 지역 일자리창출, 지역인재 육성과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을 연구하고 실천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12월에 창립되었고, 광주지역현안에 정통한 각 분야별교수 300여명으로 구성되어있다.

 

포럼 더행복광주의 상임대표를 맡고있는 신일섭 호남대교수는 “이번 정책토론회를 통해 지역의 가장 시급한 현안인 경제활성화와 지역일자리 창출에 대한 좋은 결론이 나와서 광주발전의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 며 “앞으로도 교수포럼 더행복광주는 광주를 발전시키고 성장시킬수 있는 분과 함께 지속적으로 좋은 정책을 개발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씽크탱크로써의 역할을 해나가겠다” 고 밝혔다.

 

 

김대혁 기자 hdk0560@hanmail.net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