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탐구]이청룡 부산국세청 징송국장! – 온투데이

[인물탐구]이청룡 부산국세청 징송국장! – 온투데이

▲이청룡 부산국세청 징세송무국장.    

© 온투데이뉴스.

 “4외부+5곳=본청 지방국세청 근무 진기록”


매사 열정
(熱情)의 업무추진과 동고동락의 리더십을 보유한 *이청룡 부산국세청 징세송무국장<사진>4외부+5곳 지방국세청 근무라는 독특하고도 전무후무한 기록 보유자로 유명하다.

 

기재부 세제실(11) 근무, 총리실 암행감찰팀 16개월, 헌법재판소 1, 대통령 비서실 행정관 2년 근무 등 외부파견 만도 무려 4곳이나 나갈 정도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국세청의 경우도, 본청 감찰+감사계장을 역임한 뒤, 세무조사특감팀장으로 근무하면서, 예방감찰의 달인(達人)이라는 닉네임을 얻기도 했다.

 

“배려와 포용+동고동락의 리더십 보유…본지방청(광주청만 제외) 고른 근무=예방감찰의 달인”

 

 

특히 그의 5개 지방국세청 근무는 1)서울국세청 법인세과장, 2)중부국세청 조사3국 조사관리팀장, 3)대구국세청 징세법무국장, 4)대전국세청 조사2국장(부이사관) 등에 이어, 이번에 고공단 국장급으로 승진, 5)부산국세청 징세송무국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것이다.

 

나아가 3+3+30, 3, 3급 강남세무서장과 30년 만에 강남세무서로 금의환향(錦衣還鄕)한 그는 전임 류덕환 서장이 예기치 않은 6개월여만의 갑작스런 용퇴로 대한민국 대표 강남세무서장으로 역할수행을 깔끔하게 마무리 지은 바 있다.

 

“4~5급 승진 앞둔 후배, 가는 곳 마다 용기+격려 통해 반드시 승진시켜=승진제조기로 유명세”

 

 

탁월한 업무능력과 원만한 대인관계로 마침내 고공단 국장급으로 영전을 한 이청룡 국장은 조직기여도 또한 타의추종을 불허한다.

 

이청룡 국장은 가는 곳 마다 후배사랑이 남달라, 4~5급 승진을 앞둔 후배직원에게 용기와 격려를 아낌없이 베풀어 마침내 승진을 하게 만들고야 마는 이른 바 승진제조기로도 유명하다.

 

한편 세정가와 국세청 사람들은 이청룡 부산국세청 징세송무국장의 행보에 지대한 관심과 애정어린 시선으로 그를 바라보고 있다.

 

이청룡 부산국세청 징세송무국장[프로필]

 

63

경남 거제

배문고

세무대학 2

기재부 세제실 11년 근무

삼척 납세지원과장

태백지서장

총리실 암행감찰팀(조사심의관실) 파견

서울국세청 조사11

소득파악인프라추진단

국세청 청렴(감찰)계장

국세청 감사 2-3계장

서기관 승진(2010)

헌법재판소 조세연구관

중부국세청청 조사3국 조사관리팀장

대구국세청 징세법무국장

서울국세청 신고분석2과장(구 법인세과장)

국세청 세무조사특감팀장

대통령비서실 행정관(부이사관 승진) 2

대전국세청 조사2국장

강남세무서장

서울국세청 납보관()

부산국세청 징세송무국장()

 

 

<정보와 팩트에 충실한,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010-5398-5864…이메일:hhkim5869@daum.net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