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철 칼럼> 근육형 “하체비만” 인가요? 종아리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질문)

 

제가 얼마전부터 헬스를 시작했습니다. 하체에 살이좀 많아서 하체위주로 빼려고 말입니다. 그런데 인터넷을 검색하다보니 근육형 하체비만 이라는게 있더라구요

제 경우엔 종아리가 앉거나 누우면 말랑하고 서면 딱딱해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허벅지는 앞쪽은 선 상태에서도 말랑한데 뒤쪽은 딱딱합니다. 제가 근육형 하체비만 인가요? 지금 운동을 해서 그런지 종아리가 조금 아픈상태입니다. 그리고 런닝머신 많이 뛰면 하체에 근육이 생기지않고 살이빠지는 것이 사실인가 궁금합니다.

belly-2354_1280

 

답변)

 

하체에 살이 찌는데는 그 만한 원인이나 이유가 있습니다 . 그 이유를 무시한체 무턱대로 적게 먹고 운동을 한다고 해서 빠지는 건 아닙니다. 오히려 운동후 몸이 붓거나 다리가 단단하게 뭉치는 느낌이라면 운동의 형태를 늘리고 순환시키는 형태로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허벅지 종아리에 살이찌는데는 그 당연한 원인이 있게 마련입니다.

첫번째는 타고난 체질과 체형 두번째는 후천적인 식습관과 생활습관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뱃살과는 다르게 허벅지는 많이 먹는다고 찌고 적게 먹는다고 빠지지 않습니다.

운동만 한다고해서 빠지는 곳도 아니지요 셀룰라이트와 부종이 심한분이라면 오히려 오래 걷거나 근력운동을 했을시 다리가 더 무겁고 두꺼워짐을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너무 오래 걷거나 줄넘기 등을 지나치게 오래할경우 오히려 근육형이나 셀룰라이트형 하체비만에는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걷기나 스트레칭이나 반신욕이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허벅지 살을 빼고 싶다면 우선 자신의 허벅지 특징을 알아야 합니다.  부종형인지 근육형인지 셀룰라이트형인지  단순지방형인지에 대한 체질 분석을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전체 체지방의 분포와 체형 발달정도, 부종수치, 내장지방 혈액순환정도를 먼저 검사한 후 그에 따른 다이어트 프로그램이 짜여지게 되는 것입니다.

부위별 다이어트식단과 부위별운동 부위별 셀룰라으트 및 부종개선 등 맞춤관리가 필요합니다.

칼럼 == 김재철

 

아바타 표시

김재철 칼럼

(서울, 소비자저널) == 김재철 기자입니다. ( cheolaa@naver.com ) 현, JK피부과성형외과 대표원장, 성형외과,피부과 전문의, 의료분야 협동조합과 칼럼에 관심을 두고 활동중에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