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발전기술컨퍼런스 통해 신기술 선보인다!” – 온투데이

“한전KPS, 발전기술컨퍼런스 통해 신기술 선보인다!” – 온투데이

▲     발전플랜트 토털 서비스 전문기업 한전KPS

 

발전플랜트 토털 서비스 전문 기업인 한전KPS(사장 정의헌)가 ‘발전기술컨퍼런스 2017’에 참가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신기술을 선보인다.

 

 

 

한전KPS는 12월 15일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발전기술컨퍼런스 2017’ 전시회에서 회사가 개발한 발전플랜트 예측진단시스템(PDMS)과 무선 터빈로터 동심도 및 Run-out 측정 시스템, 그리고 대형수직펌프 고유진동수 및 진동량 평가 기술 등을 행사 참가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발전플랜트 예측진단시스템은 한전KPS가 수행한 국내외 발전설비 정비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장 시기를 예측하고 정비하는 차세대 정비시스템으로 평가받는 기술이다.

 

 

 

또한 무선 터빈로터 동심도 및 Run-out 측정 시스템은 무선으로 측정한 데이터를 시뮬레이션을 통해 터빈로터의 동심도와 커플링의 Run-out을 측정하고 보고서를 출력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자동측정에 의한 개인 오차를 방지하고 측정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와 함께 대형수직펌프 고유진동수 및 진동량 평가 기술은 고진동 발생시 대형 수직 펌프 구조의 변경 전/후의 변화를 사전에 평가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빠른 분석이 가능해 진동문제에 대해 신속한 대응할 수 있다.

 

 

 

한전KPS 정의헌 사장은 “이번 전시회에 소개될 기술들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한전KPS가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기술”이라며 “한전KPS는 새로운 에너지 패러다임에 대비한 기술개발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혁 기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