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민간단체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로고 상표등록 확정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상표등록 로고, 사용규정 만들어 지회지부 등에서 활용하게 할 것 

[한국요양뉴스=공동취재팀] 보건복지부 등록 비영리민간단체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회장 민소현)가 지난 4월 24일 특허청에 신청한 자체 로고에 대한 상표등록이 약 한 달간의 이의신청 기간까지 포함해 7개월여만인 지난 12월 13일 확정되었다.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는 요양보호사 단체로는 최초로 유일하게 2013년 7월 31일 보건복지부에 비영리민간단체로 등록되었으며, 이번에 상표등록된 로고는 2012년말에 민소현 회장이 사재를 들여 중앙회 로고로 제작한 것이다.

그동안 중앙회 로고는 특허 등록없이 중앙회를 상징하는 상표로 사용되어 오다가 대표적인 요양보호사 단체의 로고로서 상표 등록의 필요성이 요구되면서 우선 상품류 구분에서 제35류(홍보업), 제38류(방송업), 제41류(출판·교육업)에 상표등록되었다. 중앙회는 사단법인이 되면 등록 상품류를 확대할 예정이다.

중앙회 민소현 회장은 “중앙회가 아직 사단법인이 아니어서 우선 제 명의로 상표등록을 했다며, 중앙회 회원시설 및 회원 요양보호사들이 사용하도록 할 예정으로 현재 사용규정을 만들고 있다”고 말하며, “일부 단체에서 중앙회 명칭과 로고를 사용하는 일이 있는데 이번 중앙회 로고 상표등록을 계기로 이런 부도덕하고 위법한 행위가 중단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중앙회는 또한 12월 14일 지회지부장회의에서 사용규정을 만들어 이번에 등록된 로고를 지회지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회원을 확보하고 회비를 납부하는 지회지부의 경우 사업자등록을 할 수 있게 하여, 최근 각 지자체에서 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조례를 통과시키는 것에 대응하여 지역별로 센터 운영권 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에 등록된 상표를 활용해 사용하는 중앙회 로고는 아래와 같다.

 

 

The post 비영리민간단체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로고 상표등록 확정 appeared first on (국번없이) 1644-0258.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관리자 한국요양소비자협회 & 한국요양뉴스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제공

Syndication by SMBAforum.com

김성기 기자

김성기 기자

( 서울, 소비자저널) == 김성기 기자 ( cisboat@daum.net )입니다. 주 보도분야는 IT 및 중소기업의 제조 및 유통동향 부분입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