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농산물 물류비지원 사업 ‘농가소득 증대 기여’ 코리아로컬푸드

농산물 출하 시 발생하는 비용 일부보전 ‘점수 마감한 보조금 신청 호응’

 

 

[코리아로컬푸드=박경문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가 추진하는 농산물 물류비 지원 사업이 농가소득에 적잖은 기여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농산물 물류비 지원 사업은 농산물 출하 시 발생하는 물류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농산물 유통의 규격화와 품질 향상 도모 및 물류비용 최소화를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다.

시는 올해에도 5,922만원의 예산을 편성하여 농가의 물류비 지원의 일환으로 지난 1일~11일까지 접수 마감한 보조금 신청에 과수 및 채소를 출하한 농가들이 줄을 이으며 좋은 반응을 나타냈다.

보조금은 과수농가의 경우 규격 포장재 1장당 1,300원을 기준으로 박스 제작비용의 30%를 채소농가의 경우 박스 1개당 300원을 기준으로 운반비의 30%를 지원하며, 1농가당 최대 지원 한도액은 모두 80만원이다. 지난해의 경우 6천여만 원의 예산으로 총 144농가에 물류비를 지원한바 있다.

시 관계자는“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불안정한 농산물 가격에 비해 물류비용은 매년 증가하고 있어 농가의 시름도 깊어지고 있는 시기에 농산물 물류비용 보전을 위한 지원사업이 농업인의 소득 증대에 많은 보탬이 되고 있다”며“앞으로도 유기질 비료 공급지원 등 농가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lisa 코리아로컬푸드-소비자저널

Syndication by SMBAforum.com

김종성 기자

김종성 기자

( 서울, 소비자저널) == 김종성 기자 ( kjss4627@hotmail.com )입니다. 주로 농수축산과 지역특산 관련 분야 보도자료를 다루고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