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 ‘우리 마을에 깃든 이야기를 찾아 떠나는 농촌 여행 선정’ 코리아로컬푸드

농림축산식품부, ‘우리 마을에 깃든 이야기를 찾아 떠나는 농촌 여행 선정’ 코리아로컬푸드

[코리아로컬푸드=김종성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첫눈이 소복이 쌓이는 12월, ‘우리 마을에 깃든 이야기를 찾아 떠나는 주제별 농촌여행 경로’를 선정하였다.
* 농식품부는 2016년부터 매월 계절·주제에 적합한 농촌여행경로를 선정, 발표해 오고 있음
12월에 선정된 여행경로는 마을에 깃든 역사와 문화 그리고 자연을 체험하면서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는 농촌체험마을, 낙농체험목장, 농촌교육목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눈이 소복이 쌓이는 계절, 저마다의 소소한 이야기를 품은 농촌관광지에서 역사와 문화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농촌여행경로가 여행객들에게 매력적이고 새로운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로는 각 경로별로 주제가 있어 여행객들이 원하는 주제를 선택하여 여행을 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경기(남양주)는 ‘힐링문화’, 인천(강화)은 ‘역사체험’, 충남은 ‘겨울자연’(청양), ‘역사문화’(부여) 2개 주제, 전남은 ‘역사음식’(강진), ‘낙농체험’(무안) 2개 주제로 총 6개의 주제 경로로 구성되어 있다.
선정경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 ‘농촌여행의 모든 것(웰촌, 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는 우리나라 농촌 관광에 관심이 있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계절별월별로 여행주제를 선정하고 우수 농촌관광자원과 주변의 다양한 관광자원(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을 포함한 농촌여행경로를 지속적으로 개발·제공할 계획이다.

 

원본 기사 보기
기사작성 : lisa

Syndication by SMBAforum.com

김종성 기자

김종성 기자

( 서울, 소비자저널) == 김종성 기자 ( kjss4627@hotmail.com )입니다. 주로 농수축산과 지역특산 관련 분야 보도자료를 다루고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