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11월 음식관광주제 “김치”선정 코리아로컬푸드

농림축산식품부,11월 음식관광주제 “김치”선정 코리아로컬푸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 이하 농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은 ‘11월의 음식관광주제’로 ‘김치’를 선정하고, 오는 21일(화)에 음식관광 상품홍보를 위한 홍보여행을 실시했다고 발표하였다.
○ 농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은 컨텐츠 중심의 음식관광의 기반 확대와 관광객의 수요에 부응하는 상품개발을 위해, 경쟁력 있는 식재료와 음식메뉴를 중심으로 ‘이달의 음식관광 주제’를 발굴·선정해왔다.
○ 이번에 발표된 11월의 음식관광 주제는 광주 ‘김치박물관’을 중심으로 나주 남파고택의 반동치미 시연 및 체험, 나주목사 관람, 김치를 곁들인 ‘홍어삼합’ 시식 등이 포함되어 있다. ※ 상품명 :“한국의 맛, 별별 김치”
① 김치박물관(광주광역시) → ② 남파고택(전남 나주시) → ③ 나주목사 (전남 나주시) → ④ 영산홍가(전남 나주시) ○ 특히, 이번 홍보여행은 겨울 김장철을 맞이하여 특색 있는 남도의 김치를 체험하고, 김치와 잘 어울리는 지역 특산물 ‘홍어삼합’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호응을 얻었다.
○ ‘한국의 맛, 별별김치’ 홍보여행은 한식조리사 및 음식관광전문가, 건강한식 원정대 등이 참여하며, 인터넷 매체인 아프리카TV를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되었고 향후, 영상컨텐츠로 제작되어 온라인 매체를 통해 홍보될 예정이다.
– 홍보여행의 현장중계는 오는 11월 21일(화) 낮 12시부터 인터넷 방송채널 아프리카TV(www.afreecatv.com)를 통해 방송되었다.
※ 지난 주제들은 유튜브(www.youtube.com) 등에서 ‘K-food 로드’로 검색하면 영어, 중국어 등 다양한 외국어 버젼으로도 시청이 가능하다.
농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은 매달 진행되는 ‘이달의 음식관광주제’선정과 홍보여행을 통해 지역별·계절별로 차별화된 지역자원의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아갈 계획이다.
특히, 인터넷 방송, SNS 등 온라인을 통한 정보공유와 정책소통을 적극 확대하고, 민간의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하여 우리나라 음식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
기사작성 : lisa

Syndication by SMBAforum.com

김종성 기자

김종성 기자

( 서울, 소비자저널) == 김종성 기자 ( kjss4627@hotmail.com )입니다. 주로 농수축산과 지역특산 관련 분야 보도자료를 다루고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