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바이어 금산에 집결시킨 인삼의 힘! – 온투데이

전 세계 바이어 금산에 집결시킨 인삼의 힘! – 온투데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2017 금산세계인삼엑스포 기간 중인 9월 27일과 28일 이틀간 엑스포 행사장 내 금산국제유통센터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인삼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산 국제인삼교역전은 5년 주기로 개최되어 ‘인삼 올림픽’이라고 불리는 국제적인 큰 행사로, 바이어 발굴과 수출확대를 위해 주력시장인 중화권, 일본, 미국 바이어는 물론 최근 수출증가 추세가 높은 동남아권 바이어를 비롯해 EU, 중동, 오세아니아 등 신규시장까지 해외 23개국에서 100여명의 바이어가 초청된다.

 

 상담회에는 60여 국내 인삼수출업체가 참가하여 해외 바이어와의 1:1 수출 매칭상담이 총460건 이상 진행될 예정이며, 상담회 전후로는 현대식 공정을 갖춘 홍삼 가공공장 견학, 인삼 캐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한국 인삼에 대한 우수성과 안전성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예정이다.

 

 인삼 수출실적은 최근 2년간 감소 추세였으나 중화권 시장 집중 프로모션과 동남아 등 신흥시장 개척에 힘입어, 올해 8월말 현재 전년 대비 12% 증가한 8천9백만 달러로 호조를 보이고 있으며, 연말까지는 1억4천만 달러를 넘어설 전망이다.

 

 백진석 aT 수출이사는 “인삼수출 증대를 위해서는 드링크 등 인삼제품류 품목개발과 집중수출을 통해 중화권에 집중되어 있는 뿌리삼 위주 수출 구조를 탈피해야 한다.”라고 강조하며, “동남아, 유럽, 중동 등 신규시장 개척을 통한 시장 다변화로 인삼을 우리나라 농식품 대표적 수출품목으로 등극 시키겠다.”라고 밝혔다.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