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국세청, 정기 지방청장 회의 실시 – 온투데이

[단독]국세청, 정기 지방청장 회의 실시 – 온투데이

▲ 한승희 국세청장이 금일 오후 정규 월례 지방청장회의를 소집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달 실시될 국정감사의 효율적 수감준비와 최근 당면현안이 중점 논의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인사전문기자.

 “국세청, 정규 월례 지방청장 회의 실시…20일 오후”

 

국세청이 내달 국정감사를 앞두고 또 당면현안 문제를 중점 논의하기 위해 정기 지방청장 회의를 소집 업무관리에 들어갔다.

 

20일 세정가와 국세청에 따르면 한승희 국세청장은 금일 오후 본청 국과장이 참석하고 6개 지방청장과 특히 지방청 조사국장 등 국장급이 참석하는 정규 월례 지방청장 회의를 실시 중이다.

 

“부천, 인천, 이천 등 경기 인천 3개 지역…세무사 사무장 세원 사각지대, 국세청 중점관리 실시하나!”

 

이번 지방청장 회의와 관련, 세정가의 한 관계자는 지방청장 회의에 국장들이 참석을 하지 않는데 이번은 예외적으로 참석하는 것으로 알고있다면서 내달 실시될 국정감사를 앞두고 이의 효율적 수감준비를 비롯, 당면현안 문제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최근 발생된 세무사 사무실 사무장 문제 등은 “인천, 부천, 이천지역 등 3개 지역”에 세무사 자격이 없는 사무장들과 약 70세 이상의 세무사들의 경우 활발한 활동을 하지 못하는 관계로 이들 지역의 세원+세무대리업계 등 세무사 자격없는 사무장 들의 엄격한 관리가 요망된다는 세정가의 지적이 없지 않다.

 

 <정보와 팩트에 충실한,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인사전문기자>
()010-5398-5864…이메일:hhkim5869@daum.net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