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전남본부, 을지연습 중요전력 시설물 피해 복구 훈련 – 온투데이

한전전남본부, 을지연습 중요전력 시설물 피해 복구 훈련 – 온투데이

 


한전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헌태)22을지연습 기간 중 중요전력시설물에 대한 대 테러대비 시설방호 및 설비피해 복구 훈련을시행했다고 밝혔다.

 

훈련이 시행된 신광주변전소는 광주전남 북부지역 및 전북 남부권에 전력을 공급하는 중추적 역할을 하는 곳으로써 비상발생시 군부대, 경찰서, 자체 특수경비원과 함께 시설 방호를 하게 된다.

 

이번훈련은 적 특작부대 테러로 인해 154kV 모선과 345kV 변압기가정지된 전력설비 복합고장 상황을 가정하였으며, 긴급 상황 속에서 광역정전을 막기 위해 화재를 진압하고 신속한 계통조작과 설비 복구로전력공급을 정상화하는 훈련이 시행되었다.

 

이번 훈련을 통해 한전 광주전남지역본부는 설비복구 인력 및 장비동원 체계를 점검하고 신속한 재난대응체계 구축과 절차상의 오류를재점검 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헌태 한전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실제 비상상황이나 재난 발생시 국가 주요시설을 보호하고 국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평시에대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대혁 기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