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탐구]국세청, 김한년 부산국세청장 – 온투데이

[인물탐구]국세청, 김한년 부산국세청장 – 온투데이

▲ 김한년 부산국세청장.   

© 온투데이뉴스.

 “타고난 관운(官運), 세대1기 좌장…포용과 배려의 아이콘으로 각광!”

 

지난 7.27 국세청 빅4 1급 인사에서 최대 수혜자로 손꼽힌 그는 고시 몫 1급 부산국세청장에 당당히 입성했다.

 

세정가와 국세청 안팎에서는 그를 두고 지와 덕을 겸비한 덕장(德將)의 리더십을 보유했다고 말하기를 주저하지 않는다. 그러면서도 타고난 관운(官運)과 시대를 잘 만난 인사상 절묘한 타이밍도 그의 부산청장 승진에 날개를 달아준 면이 없지 않다는 주장도 잊지 않는다.

 

김한년 부산청장은 국세청 헤드쿼터인 본청 부가세과 계장과 부가세과장 등을 거치며 탄탄한 내공을 쌓았다. 부가세과장에서 고위직 관문인 3급 부이사관으로 승진, 일약 본청 소득지원국장으로 고공단 승진을 했다.

 

이후 세정가의 예상을 깨고, 서울청 조사1국장으로 파격 영전을 한다. 남들은 한 번씩 거쳐갈 길() , 외부파견+지방청 국장 등을 건너뛴 파격행보 그 자체다. 이 모두가 그가 타고난 시대적 인사상 타이밍과 관운이 그를 뒷받침 하기에 가능한 일이다는 게 세정가와 국세청 안팎의 평가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한편 김한년 부산청장은 시스템과 열정의 정치 1번지+관내 1급이상 기관이 즐비한 부산청을 어떻게 이끌어 나갈지 세정가와 특히 지역 세정가는 지대한 관심 속에 그의 행보를 예의 주시하고 있다.

 

<김한년 부산국세청장…프로필>

-61년

-경기 성남

-낙생고

-세무대학 1기

-국세청 부가 1~4계장

-경산세무서장

-대구청 세원분석국장

-서울청 조사4국 조사2과장

-국세청 부가세과장

-국세청 소득지원국장

-서울청 조사1국장(前)

-부산국세청장(現)

 

<정보와 팩트에 충실한,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인사전문기자>
()010-5398-5864…이메일:hhkim5869@daum.net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