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 블로그 활성화위해 ‘글쓰기’ 교육 나선 담양농업기술센터 – 온투데이

농업인 블로그 활성화위해 ‘글쓰기’ 교육 나선 담양농업기술센터 – 온투데이

 

 

담양농업기술센터가 귀농인과 농업인의 블로그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최근 글쓰기 교육을 성황리 진행했다.

 

19일 담양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난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담양리조트 2층 교육장에서 귀농인과 농업인 60여 명을 대상으로 블로그 글쓰기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강사는 김대혁 온투데이뉴스 선임기자(전 서울경제신문 기자)였고, 주 내용은 ▲자신 알리기▲농장 알리기▲작물 알리기▲ 담양 알리기 ▲ 작물 생산 과정 소개▲ 구매 이유 알리기 등이다.

 

강의는 5시간에 걸쳐 ▲주제와 소재▲ 글틀 ▲문법▲ 실전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강의에 참석했던 와우리에서 죽향 딸기를 재배하는  김용학 대표는 “실용적인 강의로 매우 유용해서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호평했다.

 

담양농업기술센터 장풍환 센터장은 “농업인이 자신이 경작한 농작물을 잘 팔기 위해서는 ‘블로그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다. 이 블로그 안에 좋은 콘텐츠를 넣는 기술이 필요하다. 이 기술의 마지막은 글쓰기로 귀착된다.”며 “귀농인이나 농업인도 글쓰기 공부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0일 농업인 교육 과정 중 보다 활발한 소통으로 교육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강환규 봄들애인문교육연구소 대표를 초빙해 국내 최초로  ‘하브루타’ 교육을 할 예정이다.

 

김현호 선임기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