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국세청, 간부진인사 이달 중 완료 한다 – 온투데이

[단독]국세청, 간부진인사 이달 중 완료 한다 – 온투데이

▲ 온투데이뉴스.

사랑은 눈()으로 하는 게 아니라, 마음()으로 한다는 말이 있듯이, 인사(人事)*기둥(1)을 먼저 세워놓고 순차적으로 하는 것이 순리(順理)가 아니겠는가!”…

 

찌는 듯한 폭염 속에 마음으로부터의 인사개혁, 이른 바 한승희 국세청장의 복심(腹心)이 다가올 간부진 인사에서 어떻게 투영되고 세상에 펼쳐질지 초미의 관심사로 대두되고 있다.

 

어느덧 9부능선을 넘을 것 같던 국세청 1급 인사가 BH의 재(再) 검증으로 당초 일정에서 약 2~3주간 순연된 가운데 1급 인선은 빨라야 내주 말경에나 전격 발표가 될 전망이다.

 

한승희 국세청장(61. 경기. 행시33)의 국세청장 취임 후 첫 간부진 인사에 세정가와 국세청 정치권, 경제계 등지의 관심과 시선이 한껏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국세청은 이달 말 이내로 간부진 인사를 완료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16개 지방청장, 고공단 국장급, 본지방청 국과장급, 세무서장(초임서장 포함), 4, 5급 등에 대한 승진 및 전보 간부진 인사를 순차적으로 하게 될 전망이다.

 

본지가 앞서 예고했듯이 빅4 1급 인사는 BH(청와대)의 현미경+송곳 재() 검증이 실시되고 있어 아무리 빨라야 다음주말을 전후 해 공식 발령이 날 전망이다.

 

<국세청, 1급 인사…경찰청 1급 인사와 비슷한 싯점 발표할 듯…내주 중반 전후, 순차적 인사 전망!>

 

다만, 이 과정에서 당초 1급 후보로 거론되던 승진후보가 탈락의 고배를 마실 가능성도 조심스럽게 점쳐지고, 반면, 의외의 인물이 1급 승진자로 전격 발탁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세정가와 정치권 복수이상 인사통들의 전언도 없지 않다.

 

이와 관련, 국세청은 1급 승진자가 결정되면, 후속 인사를 일사천리(一瀉千里)로 진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를 위해 국세청 인사파트는 순차적으로 단행할 간부진에 대한 승진 및 전보인사에 대한 모든 인사를 완벽하게 세팅해 놓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국세청은 지난 13일자로 복수직 4급 및 5급 수시전보 인사기준을 내부 인트라넷에 공지하고 이들에 대한 부임(예정)일을 이달 말경 단행할 것임을 통보했다.

 

<국세청 간부진 인사 흐름도…브리핑>…이달 말에 간부진 인사 완료할 듯

1)빅4(차장, 서울-중부-부산청장), 1급 인사…빨라야 내주 말

2)후속 6개 지방청장, 고공단 국장급

3)세무서장 등 본지방청 국과장급 인사…*초임세무서장 약20명 내외 발령 전망

4)고공단국장급+3급 부이사관급 승진인사

-고공단 국장급 승진…3~5석 전망 

-3급 부이사관 승진…1~3석, 또는 3~5석 전망

5)복수직 서기관, 5급 사무관급 수시전보 인사…이달말 부임일자(예정)

<이상 간부진 인사 순차적 실시>

 

 <본청 과장급 영전 유력 간부진>

-이한종 서울청 조사1국 조사1과장

-박종현 남대문세무서장

-전을수 영등포세무서장

-이판식 부천세무서장

-김길용 동안양세무서장

-김성환 서울청 송무1과장

-현 석 서울청 법인납세과장

 

<정보와 팩트에 충실한,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010-5398-5864…이메일:hhkim5869@daum.net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