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김 수출 올해 5억불 달성할까? 김 수출 간담회 개최” – 온투데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김 수출 올해 5억불 달성할까? 김 수출 간담회 개최” – 온투데이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지난 15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수산물 대표 수출품목인 김 수출업계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 수출은 2017년 5월말 기준으로 2억1천8백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7.6% 증가하였으며, 올 연말 5억불 수출에 근접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수출 호황은 중국과 일본의 김 작황부진으로 한국산(업무용)마른김 대체수요가 급증한 데 따른 것이다.

  업계에서는 이번 기회를 통해 기존에 중국과 일본산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고급 초밥용 김 시장 진출을 위한 생산시스템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밝혔다.

  또한 수출업계는 수출 상위국인 일본, 미국, 중국에 대한 의존도(약 77%)가 높은 만큼 동남아, 중동, 남미 등 미개척 시장 진출, 생산단계의 안전성 관리, 종자개발 등 장기적인 김 산업발전방안을 마련해달라고 건의했다.

 

 해양수산부와 aT는 올 하반기에 해외 유통매장의 세일즈 프로모션을 강화하는 등 김 수출 5억불 견인을 위해 적극 노력키로 하였다.

 

김대혁 기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