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원 농식품부 차관, 농업용수 급수 현황 점검 – 온투데이

이준원 농식품부 차관, 농업용수 급수 현황 점검 – 온투데이

 

 이준원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은 29일 전남 나주 한국농어촌공사를 방문해 가뭄대책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이 차관은 용수 공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 충남 등 지역에 농업인의 영농에 지장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공사는 5월 29일 현재 공사 보유 저수지의 저수율은 57%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공사 관리구역의 논물잡이는 전체의 82%인 41만ha이고 모내기는 전체의 63%인 32만ha에 이르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공사는 극심한 가뭄을 겪고 있는 경기, 충남지역에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경기 안성 금광저수지는 인근 하천(안성천, 청용천)에서 용수를 끌어 직접 급수하고 있으며,

 충남 서산A지구에는 대형 수중모터 펌프(27대)를 가동하는 한편, 관정개발(2개소), 엔진펌프(5대), 살수차(7대) 등을 동원해 용수를 확보·공급하고 있다.

 

 또한 충남 보령군의 부사호에는 저류용 물웅덩이(9개소)와 대형관정(8개소)를 추가로 개발하고, 보령댐을 활용해 총 31만4천㎥의 용수를 확보할 계획이다.

 

김대혁 기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