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종의기원 문예대전 영예의 대상 – 온투데이

소설 종의기원 문예대전 영예의 대상 – 온투데이

 제20회 공무원문예대전의 영예의 대상(대통령상)에 소설 ‘종(鐘)의 기원’(김현우 전남 순천시 남산초교 주무관)이 뽑혔다.  
 

인사혁신처(처장 김동극)는 시, 소설, 수필, 시조, 동화, 동시, 희곡 부문 76편을 제 20회 공무원문예대전 수상작으로 선정하고, 24일 세종특별자치시 세종포스트(인사혁신처 빌딩 5층)에서 시상식을 열었다.

이번 문예대전에는 1,484명의 전‧현직 공무원이 2,968편의 작품을 출품해, 열띤 경합을 벌였다.

 

대상작 ‘종(鐘)의 기원’은 탄탄한 소설적 구성으로 복잡한 사회기류와 현실을 표현해, 작가적 역량이 엿보이는 기대작이라는 평가를 받았으며, 시 부문 금상작 ‘순천만 맛조개’(김경태 평택시청 주무관)는 순천만 갯벌에서 맛조개를 캐며, 시집살이와 고된 삶을 겪은 할머니의 삶을 은유적으로 잘 형상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다른 금상 수상작인 ‘봉노’(수필), ‘사거리 신호등 앞에서’(시조), ‘소금꽃’(동시), ‘길고 긴 한 시간’(동화), ‘아무도 모른다’(희곡) 등도  문학작품에 견줘도 손색없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을 주관한 김동극 처장은 “올해로 성년을 맞은 공무원문예대전이 권위 있는 문학 제전으로 자리매김했다”면서 “격무 속에서도 시간을 쪼개 문학 창작에 쏟아 주신 열정에 깊은 존경과 찬사를 보내며, 그 열정이 행정서비스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 20회 공무원 문예대전 입상작은 인사혁신처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e-book), 작품집으로 발간돼 수상자와 각 행정기관, 도서관 등에 배부된다.

 

1998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20회를 맞은 공무원문예대전은 공무원의 문학 소질 계발을 통해 창의적이고 활력이 넘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정보와 팩트에 충실한,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010-5398-5864…이메일:hhkim5869@daum.net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