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아랍영화제’ <BR>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동시 개최 – 온투데이

‘제6회 아랍영화제’ <BR>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동시 개최 – 온투데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전당장 직무대리 방선규, ACC)은 오는 6월 2일(금)부터 6월 4일(일)까지 제6회 아랍영화제를 개최한다.

 

한국-아랍소사이어티에서 주최하고, 외교부, 한국국제교류재단, 주한아랍외교단, 부산국제영화제 등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아랍영화제가 제6회를 맞아 서울, 부산에 이어 올해 국립아시아문화전당(광주광역시 동구 문화전당로 38 소재)에서 동시 개최한다.

 

아랍영화제는 최근 국제영화제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아랍영화들을 소개하고, 전쟁과 종교분쟁을 넘어 아랍인들의 삶과 역사, 문화를 편견 없이 이해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매년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에서는 아랍영화제 개막작으로, 외교적 갈등 관계인 레바논과 시리아의 두 가족의 상견례를 휴먼 코미디로 그려낸 소피 부트로스 감독의 신작 <결혼 대소동>과 이라크의 분쟁 상황 속에 세 남매의 여정을 담고 있는 솔린 유수프 감독의 <지붕 없는 집>, 아랍 영화계의 거장인 이집트 출신감독 유스리 나스랄라의 <냇물과 들판, 사랑스런 얼굴들>, <세헤라자데, 내게 말해줘> 등 총 5편이 상영될 예정이다.

 

상영 작품들은 베니스 국제영화제, 토론토 영화제, 로카르노 국제영화제, 뮌헨 국제영화제 등에서 초청된 영화들로, 아랍문화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김대혁 기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