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첨단2지구 부동산 분양의 꽃이 될 서희스타힐스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완빵 분양열기', 이유는? – 온투데이

광주첨단2지구 부동산 분양의 꽃이 될 서희스타힐스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완빵 분양열기', 이유는? – 온투데이

▲     투시도

 

광주 부동산 열기의 중심이 첨단2지구 서희스타힐스로 옮겨가고 있다.

광주광역시 부동산은 핵심 토지 공급이 거의 바닥을 보이고 있다.

남구쪽은 이제 효천 대전 등 잔여부지에 아파트 공급이 되고 있지만 그 끝이 드러나고 있다. 동구 쪽은 화순 거의 다간 내남동 부분이 조금 남아있고 광산구는 선운지구 도산지역이 약간 남아 그 바닥을 드러내고 있다.

이런 모습들이 광주 부동산 핵의 마지막이 첨단2지구라고 주장할 수 있는 근거들이다.

 

첨단 2지구는 이런 구석진 곳과는 차별화된 점이 많아 분양 ‘ㅂ’자가 나오면 즉각 ‘완빵’ 분양을 구가하고 있다. 가장 구체적인 사례가 첨단 현대힐스테이트다.

영산강 조망권이 있다는 이유와 상무지구와 불과 10분의 지근거리에 있고 롯데마트 등에다 현대 브랜드가 겹치며 지난해 3월 1200세대가 하루만에 분양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런 분위기 여세를 몰아 첨단 2지구엔 올해 대우이안 834세대가 9월 입주를 앞두고 있다.

그옆 진아리채 750세대 쌍용예가 750세대 현대힐스테이트 2차 3차 등이 겹치면서 서희스타힐스가 들어서면서 5천여 세대가 들어설 것으로 보인다.

많은 물량은 첨단2지구가 광주 부동산 투자의 핵이라는 점을 증명해준다. 새로운 대단지 지구로 발돋움하고 있는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는 셈이다. 이제 ‘광주 부동산 투자는 이곳 첨단2지구에서’라는 말들이 소비자들 입소문으로 끊이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다.

 

상무지구 10분 지근 거리

 

첨단 2지구 서희스타힐스는 북구 용두동 435-1번지에 지번을 두고 있다.

이 곳은 빛고을도로와 연결 되어 있어 상무지구로 가는 거리가 차로 불과 10분이니 제2 상무지구라는 말이 나올만 하다.

이뿐 아니다. 첨단도로와 담양이 맞붙여 있고 고속도로와 연결되어 있다.

동광주 톨게이트도 붙어 있어 광주 어느 지역을 가든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통 편의성은 광주 첨단2지구가 최고라는 말도 일리가 있다는 것이다.

 

초등 4개, 중학 2개, 고교까지

교육환경도 다량의 학교가 있어 아파트 입주자 마음을 훈훈하게 하고 있다.

초등학교로 본촌초등학교 , 용두초등학교, 양산초등학교 양지초등학교 등이 즐비하다.

게다가 중학교도 지산중학교 용두중학교가 든든하게 버티고 있어 중학생들을 소화하고 있다.

고등학교도 빛고을고교와 주변 삼각동과 일곡동에 사례지오 고교 고려고 등 유명학교들이 포진하고 있다. 첨단2지구 대단위 아파트 단지 학생들을 충분히 소화할만한 교육 환경이라는 평가를 받을 만 한다.

 

쾌적함 그리고 2년동안 2배 투자가치

첨단2지구는 산업단지이지만 첨단소재 생산기업들로 구성되어 있다. 광주과학기술원을 비롯한 많은 연구소들이 포진하고 있다. 광기술원 광산업진흥회 등 첨단 광산업 주력기업들이 모여 있다. 이들은 연기나는 공장과는 거리가 멀다.

 

영산강이 보인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자연친화적인 공기가 양산지구나 첨단에는 넘쳐난다.

쾌적함 그 자체를 즐길수 있다 . 첨단2지구 서희스타힐스는 주변 조그만 뒷산들이 모여 있고 패밀리랜드라는 인접공원들이 위치해 광주지역에서 손으로 꼽은 공기 좋은 곳이기도 하다.

 

이뿐 아니다. 이곳은 지난 2년동안 가장 부동산 상승폭이 높은 지역이다.

가장 높은 지역은 2배 가까이 올라있어 부동산 소유자들이 매물을 내놓기가 무섭게 소화되고 있다. 심지어 내놓은 물량을 거둬들여 매물을 찾아보기 힘들다.

대우 이안이 2012년 당시 평당 650만원대였으나 요즘 분양가는 950만원에서 1000만원대를 형성하고 있는 것이 이곳 부동산 투자 가치를 보여주고 있다.

앞으로도 5천여 세대가 이곳으로 몰리면서 부동산 가격은 탄탄하게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뿐만아니라 희망병원 빛고을여성병원 첨단병원 등이 자리잡고 있어 주거조건으로는 광주에서 손으로 꼽을 수 있다는 평을 받고 있기도 한다.

 

‘첨단 부동산에 서희스타힐스 꽃이 핀다’

 

오는 27일 오픈을 할 첨단2지구 서희스타힐스는 모두 460가구(72,84미터제곱,062-265-0222)다. 이번 지역주택조합 분양에 대해 서희스타힐스 한 관계는 “대한민국 지역조합아파트의 최강자임을 자랑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지역 부동산 한 관계자는 “현재 진행 중인 주택조합 중 서희스타힐스는 전국 최다인 90여개 단지이며, 2016년 국내 아파트 7월 브랜드 조사 5위를 차지할 정도로 신뢰도가 정상급이며 계속 상승하고 있다”고 평했다.

 

서희건설 관계자는 “미분양 우려가 큰 분양 사업보다는 리스크가 적은 지역주택조합사업, 재건축, 재개발 위주로 당분간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주택시장 침체기에는 가격이 저렴한 지역주택조합이 오히려 사업기회가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전국적으로 활발한 지역주택조합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지역주택조합 대표건설사로 명성을 굳히겠다”고 말했다.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첨단 2지구는 광산구, 북구, 남구, 동구 등 광주 전 지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는 사통팔달 교통망 구축으로 많은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지역이다. 게다가 서희건설이 나섰다는 점 때문에  이번 분양은 연이어 부동산 ‘완빵’ 분양이 될 가능성이 높다. 이런 식을 줄 모르는 서희스타힐스 첨단2지구 분양이 첨단 부동산의 꽃으로 불려질 수 있다”고 평했다.

 

김대혁 기자

 

▲    조감도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