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엔터프라이즈, 2만여 제품 도소매 유통포털 출범, 전문 기업들도 조합화로 상생

협동엔터프라이즈, 2만여 제품 도소매 유통포털 출범, 전문 기업들도 조합화로 상생

지난 26일 오전 10시 서울시 종로구 소재 한국기독교회관 대강당에서 유통과 관련된 생산자와 소비자들이 함께 비영리 조합인 한국유통혁신 사회적협동조합이 출범했다.

1_DSCN1148유통산업에도 신선한 사회적 트랜드 변화가 시도되고 있다.

이 조합 발기인 대표인 이월래 씨는 ”30여년간 협동엔터프라이즈( 이하 ’협동’ 이라 함) 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우리 중소기업제품을 유통해 오면서 안타까움과 아쉬움이 항상 있어왔는데 이번 출범을 계기로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는 우수중소기업들이 더욱 원활한 유통을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되어 기쁘고 소비자들에게도 우수한 검증된 제품을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포부를 밝혔다.

이 조합은 우선 비영리임의단체 발족후 충분한 사회기여와 커뮤니티를 형성한 후 소관부처에 조합설립인가 신청예정이다.

<사진1 : 총회 진행중인 협회 회원 및 조합원 >

이 조합 탄생의 산파 역활을 해온 기업인 협동엔터프라이즈는 생필품, 균일가매장, 식자재, 등 도매 유통채널을 보유한 토종 유통사업자이기도 하다.

1_DSCN1142

이 조합은 우선 협동 그룹에 속한 400여 임직원을 임직원 조합원으로 참여시키는 한편 2만여개가 넘는 협동에 납품 제조 유통하는 거래처를 생산자 조합원으로 그리고 그 가족이나 지인들을 소비자 조합원으로 구성시키기로 했다.

이 조합의 목적사업으로는 □ 사회 취약계층 생필품 지원사업 □ 정부 위탁사업 □ 사업자 전산 지원 사업 □ 재기 중고기업인 지원 사업 등이다.

이날 총회에서 이월래 이사장을 포함 총 5명의 이사와 감사진이 선출됐고 정관 의결을 포함한 모두 6개의 의안을 통과시킨 후 오후12시경 종료됐다.

< 사진 2 : 총회 의장역 진행중인 이월래 발기인대표>

1_1_DSCN1088.JP1_G

이 조합은 총회를 마친후 내달중으로 소관 부처에 조합 설립인가 신청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조합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이나 개인은 국번없이 1688-9759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조합은 출범기념으로 무료 회원가입 행사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다.

 

<사진3 : 협회 사업에 대해 설명중인 이승목 창업경영포럼 창경포럼 이사장 >

한편 이 조합 설립추진위원회 #창경포럼 관계자는 출범을 기념하여 회원 무료가입 특별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다. 설문조사를 완료하면 협동엔터프라이즈의 특별회원 혜택과 함께 조합 설립전 단체가 운영할 예정인 “유통의 달인” 프로젝트 특별회원과 연맹 회원 혜택도 제공될 예정에 있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는 홈페이지 (http://hyupdong.com ) 링크를 참조하거나 하단의 설문조사를 완료하면 자동으로 혜택이 제공된다.

기자 : 전태영 기자

 

소셜댓글 이용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