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프로그램 [수술과정] & 수술전 주의사항

모발이식 프로그램 [수술과정] & 수술전 주의사항

모발이식 프로그램 [수술과정] & 수술전 주의사항

 

수술과정

 

모발이식의 과정

머리 모발이식 에는 한번 수술에 약 2000개 정도의 모발을 이식하며, 눈썹은 한쪽당 100개, 속눈썹은 한쪽당 30~40개, 음모부위에는 700개~1000개의 모발을 이식합니다.

12345677

모발이식은 이식모의 범위와 개수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머리모발이식은 4시간까지, 눈썹, 속눈썹은 각각 1시간 정도씩 걸리며 무모증의 경우에는 2~3시간 정도가 걸립니다.

 

마취는 국소마취로 시행합니다. 원할 경우에는 수면 마취를 하기도 합니다.

 

공여부는 주로 측두부의 머리나 후두부의 아래 부위를 선택하며, 필요한 모발수에 따라 필요한 만큼 채취합니다.

 

채취한 모발은 현미경을 이용하여 모낭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분리하게 되며, 분리가 어느정도 이상 진행되면 이식할 부위에 국소 마취 후 이식을 시작합니다. 이식을 마친 후에는 시술한 부위에 드레싱을 시행 후 거즈를 붙이게 됩니다. 이 거즈는 2-3일 후에 제거 하게 되며 그 후에는 오픈한 채로 다니게 됩니다.

 

  1. 부분이발

뒷머리에서 분리해 낼 두피의 모발을 1-2cm 정도의 길이로 짧게 자릅니다.

 

  1. 두피의 분리

뒷머리에서 부분 마취를 시행한 후 두피를 절개하여 모발이식에 사용할 모발이 포함된 두피를 분리해 내고 절개부위는 다시 봉합니다.

 

  1. 이식 모발의 분리

분리해 낸 두피로부터 모낭을 하나씩 분리해 내는 과정이며 수술의 종류와 이식 부위에 따라 1개짜리의 모낭부터 3개짜리의 모낭까지 분리해 냅니다.

 

  1. 모발이식

이식할 부위에 부분 마취를 시행한 후 식모기를 이용하여 분리된 모낭을 심고자 하는 부위에 이식합니다.

 

  1. 모발이식 후 관리

수술에 따라 수술 수 관리에 차이가 있으나 대개 수술 후에는 약 1주간 3~4회에 걸쳐 병원에서 수술 후 관리를 받으셔야 합니다. 뒷머리의 실밥은 약 10일 후에 제거합니다.

 

모발이식 프로그램 수술전 주의사항

– 수술 전 날 저녁과 수술 당일 아침에 샴푸를 합니다.

 

– 수술 3-5일 전부터는 음주를 삼가 하셔야 합니다.

 

– 수술 당일 진정제를 복용하므로 운전을 금합니다.

 

– 수술 당일 아침식사는 가볍게 합니다.

 

– 비타민 E (토코페롤)제재, 아스피린 등은 복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 수술 전 의사에게 본인이 복용하는 약에 대하여 말해야 합니다.

 

– 기존에 질환이 있으신 분은 미리 전문의와 상의하여야 합니다.

 

* 수술 후 머리가 나기까지의 경과

 

수술직후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한 설명과 예방법, 약물 복용법, 주의사항에 대한 설명을 듣는다.

 

수술 다음날~4일째

병원에 나올수 있으면 병원에서 머리를 감는다. 만약 병원을 방문할 수 없다면 수술 2일 후 본인이 머리를 가볍게 감아도 상관 없다. 수술 다음 날부터 머리를 감을 수 있으므로 수술 다음날 직장 생활이 가능하다. 수술 부위에 생긴 가벼운 딱지는 그냥 두면 수 일 후 저절로 떨어지므로 손으로 떼지 않고 그냥 둔다. 직장 근무로 인해 딱지를 가려야 한다면 설명 받은 화장품을 사용한다.

 

수술 10일째

뒷머리 실밥을 뽑는다. 수술 병원에서 상태확인과 함께 실밥을 뽑는 것이 좋으나 만약 거리가 멀다면 가까운 피부과 혹은 일반 병원에서 실밥을 뽑을 수 있다. 수술 전에 복용하던 프로페시아는 이때부터 다시 복용 할 수 있다.

 

수술 2주~1개월

이식한 모발은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수술 2주 후부터 한달 사이에 70-90%가 빠지고 모근만 피부속에 남아 있다가 3-5개월 사이에 새로 자라게 된다. 이때 이식한 모발뿐 아니라 주위의 원래모발도 빠질 수가 있는데 동반 탈락된 모발은 대부분 3-4개월 후에 다시 자라게 된다.

 

수술 3~4개월 후

이식한 모발이 새로 자라기 시작한다. 이때부터 원래 후두부 모발의 성장속도대로 1개월에 1-1.5cm 정도로 자라게 된다.

 

수술 6개월 후

이식된 모발이 새로 다 자라나는 시기로 수술의 결과를 어느 정도 확인 할 수 있다.

 

수술 10개월 후

이식모가 5-6cm 자란 상태가 되며, 이때 수술부위의 상태를 확인하고 2차 수술이 필요한지를 확인한다.

 

기타 자세한건 홈페이지 Q&A 질문 바랍니다.

http://jk-clinic.co.kr/

– 바로가기 : 원본 공유기사 보기
– 기사작성 :
– 이 칼럼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JK성형외과 피부과 상담센터 (02) 930-2046 에서 전문가 상담이 가능합니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소비자저널 편집국

소비자저널 편집국

소비자저널 편집국 계정입니다. 차체 생산 기사가 아닌 참조기사, 인용기사, 공유연대 협약언론사 기사의 경우, '소비자저널편집국'계정으로 보도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