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중소기업 제품 환경성 개선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사진=한국환경산업기술원 김용주 원장 ⓒ소비자저널
[서울,소비자저널=정한기 기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이 국내 중소기업의 환경마크 인증취득을 지원하기 위해 ‘2017년도 중소기업 제품 환경성 개선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대상은 환경마크 인증을 취득하기 원하는 중소기업이며 23일부터 2월 20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신청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이번 사업은 환경마크 인증을 희망하지만 인증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한 자체적인 역량이 부족한 중소·영세 기업들에게 전문 상담을 제공하여 인증 신청과 취득을 지원한다.

제품의 생산과정에서 환경성 분석과 개선방안 제안, 개선효과의 정량·정성적 비교자료 등을 지원하며 환경마크 인증 신청 시 인증기준 적합성 검토, 서류 작성 등도 도와준다.

특히 올해는 쿨맵시·온맵시 의류원단, 친환경 유아용 기저귀, 어린이 발포 합성수지제 매트 등 국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생활밀착형 인증제품군을 중심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세탁기, 냉장고, 전기냉온수기와 같이 환경마크 인증기준은 있지만 인증 신청이 상대적으로 낮은 ‘비활성 인증제품군’에 가점을 부여하여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의 인증제도 활성화를 모색한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공고를 통해서 중소기업 10곳 내외를 선정하고 올해 10월까지 기업 당 최대 990만원을 지원해 단계별 컨설팅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또는 환경마크인증 누리집(el.keiti.re.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2월 20일 오후 6시까지 우편 또는 방문제출하면 된다.

* 서울시 은평구 진흥로 215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인증1실(중소기업 제품환경성개선 지원사업 담당자 앞)

선정 결과는 2월 말 해당 중소기업에 별도로 공지될 예정이다.

김종선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인증1실장은 “가정용품 등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인증제품군을 중심으로 지원하여 시의성 있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