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이슈] 하남 미사지구 탐방, 로얄팰리스 테크노 미사의 모든것,

[서울, 소비자저널=김태연 기자] 다인건설이 경기도 시흥 배곧에 이어 하남 미사지구 지식산업센터에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를 공급중에 있다.

▲사진=하남 미사지구에 시행예정인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 조감도 ⓒ소비자저널

미사신도시는 면적 546만3,000㎡, 수용인구 9만4,000여명 규모의 공공택지지구로, 자동차로 강남까지 20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는 등 교통입지가 뛰어나며, 5호선 연장구간인 미사역이 개통되면 대중교통 여건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 1,2,3차는 각각 1개동으로 지하 4층에서 10층 규모로, 총 연면적은 224,550여㎡로 창고, 공장, 근린생활시설, 기숙시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장은 6~7m의 높은 층고를 제공함으로써 입주하는 업종의 선택폭을 넓혀 주었을 뿐만 아니라 높은 전용율로 인해 제조장비 설치가 가능한 공간을 확보하였으며, Drive-in 시스템으로 물류이동의 극대화 및 대형 화물 및 인화용 리프트가 설계되어 빠르고 신속하고 편리하게 물동량을 운반할 수 있다.

기숙시설은 4.5m 층고의 복층구조로 550여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세대 발코니 확장을 기본으로 더 넓은 생활공간과 냉장고, 세탁기, 기본 가전제품과 스마트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한 실수요자 입장을 고려한 3無시스템을 전 세대 적용하는데 이는 다인그룹만의 시스템으로 층간소음, 화재위험, 전기료걱정이 없음을 뜻한다. 입주자 및 방문객을 고려한 여유로운 주차공간 확보와 1층 대규모 중앙공원과 공용회의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도 제공한다.

미사 강변신도시는 주변으로 강동업무단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고덕 상업업무 복합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며 인근으로 현안 1,2지구, 풍산지구, 감일지구등의 지구개발로 풍부한 배후수요가 존재하고 있다. 강동업무단지는 삼성엔지니어링 외 10개 업체등이 입주해 있으며 상주인원이 약 2만여명이 존재한다.

또한 9월에 개장한 스타필드와 코스트코, IKEA가 인근에 개장할 예정이여서 생활 편의여건이 보장될 예정이다.

상일IC를 통해 외곽순환도로로 진출입이 용이하며 서울 춘천간 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와도 인접해 있다. 뿐만 아니라 구리~세종간 제2경부고속도로 건설 계획도 하남 지역 부동산 시장에서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서울~하남~세종을 잇는 연장 길이 128.8Km의 왕복 6차선이 개통되면 하남에서 세종까지 1시간대에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한편 지하철 5호선 하남 연장선이 오는 2020년까지 완공될 계획이며, 이 지하철 연장선이 완공되면 하남과 서울의 빠른 접근이 예상되고 지하철 9호선 하남 연장노선이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추계획안에 검토사업으로 추가돼 서울과의 접근성은 더욱 더 우수해질 전망이다.

또,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소비자평가 시스템을 도입해 의견 소통을 조율할 예정에 있다.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 소비자평가에 대한 문의는 하단의 김태연 기자(taeyeon0313@hanmail.net, 010-6249-4468)로 연락바랍니다.

기사작성 : 김태연 객원기자

김태연 객원시민기자

김태연 객원시민기자

부동산 부문을 중심으로 활동중인 객원시민기자입니다. 기사에 대한 궁금사항은 taeyeon0313@hanmail.net, 010-6249-4468 로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