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채철 칼럼> “남성들의 말 못할 고민 여유증, 겨울이 수술 적기?”

[여유증] 말할 수 없는 ‘볼륨 있는 남자’의 고민, 여유증

최근 10대, 20대 젊은 남성들 사이에서 여성형 유방증(이하 여유증)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살이 찌게 되면 가슴에도 살이 붙어서 나와 보인다고 생각하지만, 여유증 환자의 경우 체중이 적어도 가슴 쪽 지방만 유독 여성처럼 볼록한 상태를 유지하게 된다.

ADSFSADAH

여유증은 유선조직, 지방조직이 발달한 호르몬 문제이므로 운동으로는 해결되지 않으며, 전문적인 진단 및 시술이 필요하다.

여성형유방증을 치료해야 하는 이유는 뭘까?

여유증은 외관상 보기 좋지 않을 뿐 아니라 심리적인 위축감과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등 정신적인 피해로 발전하기 쉽다. 또한 실질적으로 유선이 과도하게 발달한 진성 여성형 유방의 경우 갑상선∙신장질환 등으로 발생하는데, 이러한 경우 여유증은 임상 질환의 한 증상이 된다.

AFSGDG

일반적인 젊은 남성에게 생기는 여유증은 대부분의 유전자 이상 또는 갑상선 기능장애 없이 특발성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에따른 적절한 시술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

대부분의 경우 증상이 없거나 가슴에 몽우리 같은 것이 생겨 신경쓰지 않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지만,

유선조직이 실제 발달되어 있어 만져져 단단한 몽우리가 잡히는 경우가 있으며, 통증을 동반하기도 한다.

AGAFSHFHF

이러한 여유증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는 경우 유두에서 유즙이 나오기도 하며, 일반 남성들에 비해 유방암의 위험성이 일반인보다 1-20배 정도 놓다는 보고가 나와있다.

하지만 이 여유증은 수술적인 방법 이외에는 치료 방법이 없으므로 신경이 쓰이기 시작한다면 전문의와 상담 후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수술 방법으로는 유선조직만 제거하는 방법, 지방흡입을 통한 지방만 제거하는 방법, 유선조직과 함께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 등 크게 세 가지 방법으로 나뉜다.

유선조직만 제거하는 경우에는 주변에 축적된 지방으로 인해 유두부위가 움푹 들어가 유두함몰 가능성이 있으며 남은 지방으로 인해 봉긋한 가슴모양이 남아 있을 수 있다.

반대로 지방흡입만 하게 되는 경우에는 유선조직이 볼록하게 남아 오히려 볼록한 가슴이 더욱 돋보일 수 있기 때문에 여유증 수술은 유선조직 제거와 함께 지방흡입이 병행되어 진행되어야 환자가 기대하는 결과에 가까운 효과를 볼 수 있다.

칼럼 : 김재철

 

아바타 표시

김재철 칼럼

(서울, 소비자저널) == 김재철 기자입니다. ( cheolaa@naver.com ) 현, JK피부과성형외과 대표원장, 성형외과,피부과 전문의, 의료분야 협동조합과 칼럼에 관심을 두고 활동중에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