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국세청, 하반기 명퇴대상 간부진은(?)

국세청(청장. 임환수)이 연도말 마무리 업무가 한창인 가운데 하반기 간부진(서장급 이상) 명퇴대상 인원은 약28명선 내외가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정가와 국세청에 따르면 올 명퇴대상 연령인 *57년생 서장급 이상은 약 17명선이고, *58년생 이면서 현 세무서장 1년 근무를 한 경우 약 6~7명선, 특히 *고공단 국장급 이상 고위직에서 6~7명선 등인 것으로 알려졌다.

나아가 임환수 국세청장이 1)본청사 세종청사로의 이전에 따른 논공행상, 2)연말연시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등 신상필벌에 대한 인사 등을 위해 서기관 서장급이상에서 약 30여명에 달하는 명퇴신청을 받게 될 전망이 인사의 전통과 흐름상 유력시 되고있다.

한편 국세청 운영지원과(과장. 안홍기 부이사관)는 금명간 실시될 올 하반기 서기관 승진인사 등과 관련, 이에 따른 승진요강 지침을 내부 인트라넷에 본격 공지할 것으로 알려졌다.

■ 국세청 하반기 간부진 명퇴대상[전망]

1)57년생 서기관(세무서장급 이상)…약 17명선

2)58년생 세무서장(현 보직 1년이상 근무)…약 6~7명선

3)고공단 국장급이상 고위직 명퇴+용퇴 등…약 6~7명선

*신상필벌+논공행상+후진에 길 터 줌에 따른 명퇴유도 관리자…약 O명(?)

원본 기사 보기
기사작성 :

News Syndication by SMBAfroum

소비자저널 편집국

소비자저널 편집국

소비자저널 편집국 계정입니다. 차체 생산 기사가 아닌 참조기사, 인용기사, 공유연대 협약언론사 기사의 경우, '소비자저널편집국'계정으로 보도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소셜댓글 이용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