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국세청, 하반기 서기관 승진 임박!

역대 국세청장 가운데 *탕평인사+적재적소 인사를 가장 잘 하는 국세청장으로 세정가 안팎의 호평을 받고 있는 임환수 국세청장이 올 하반기 국세청 4급 서기관 승진인사를 앞두고 숨 고르기에 들어갔다.

19일 세정가와 인사통에 따르면, “능력과 평판을 중시하는 임환수 국세청장이 다가올 11월 하반기 서기관 승진인사를 앞두고 본격 담금질에 들어갔다”고 말하면서 “이번 서기관 승진인사는 35명선(올 상반기-6.11일자 38명 중 실제 36명으로 2명은 전산직)에서 크게 벗어나진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국세청 인사파트는 늦어도 금주 말 이내에 하반기 서기관 승진 일정 등 전반적인 요강을 내부 인트라넷에 공지(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번 서기관 승진 역시, 6개 지방청은 현 지방청장의 추천(본청은 각 국실장)에 의해 예비 세무서장 후보들이 인사권자인 임환수 국세청장의 최종 낙점을 받게 될 전망이다.

나아가 국세청 감찰(청렴세정담당관실 등)의 혹독한 내부검증을 통과한 예비 후보들이 서기관 승진후보에 올라갈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최근 일련의 예기치 못한 몇 몇 관리자들의 사건 등을 감안해 이 부분이 적극 강화될 것”이라는 세정가 인사통의 전언에 따른 것이다.

■ 하반기 국세청 서기관 승진일정[전망]

-승진일정 요강 발표…늦어도 금주말(23일 금)엔 내부 인트라넷 공표

-승진 등 예상인원…35명선 내외(이번 하반기까지 크게 줄진 않을 듯)

-승진자 공식발표…빠르면 11월초, 늦어도 11.13일(금) 이내.

*국세청 감찰부서…혹독한 내부검증 통과한 신+고참 사무관급

*예비 세무서장 후보인 서기관 승진 유력자…”조직기여도+능력+평판+경륜” 중시

원본 기사 보기
기사작성 :

News Syndication by SMBAfroum

소비자저널 편집국

소비자저널 편집국

소비자저널 편집국 계정입니다. 차체 생산 기사가 아닌 참조기사, 인용기사, 공유연대 협약언론사 기사의 경우, '소비자저널편집국'계정으로 보도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