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초록동색협의회 출범- 지역기반 연령중심 커뮤니티 사업교류 모임

<서울,소비자저널==정한기 기자> 지난 20일, 65초록동색협의회가 공식출범했다. 이 모임은 서울 강북, 노원구 등을 중심으로 노원.도봉.강북.성북.동대문.중랑.성동.광진구.구리시.남양주시.의정부시 등에 거주하는 탄생기준 1966년~1964년까지 출생자들을 중심으로 결성된 연령기반 커뮤니티 모임이다.

2h7Ud015r6h0sxbbx94t_edf1uz
<사진: 65초록동색협의회 발대식 및 창립총회에 참가한 회원들 모습>

지난 8월 13일 준비모임 이후 수차례 모임을 가졌고 8월20일 저녁 7시 노원구 소재 건영임페리움 웨딩홀에서 발대식 겸 창립총회를 가지고 공식 출범했다.

이 모임 초대 대표자로 선출된 조용금씨는 “우리 모임은 관할 지자체에 임의단체 등록을 한 후, 사업자 모임을 활성화 할 계획에 있고 사업자 모임의 경우 협동조합으로 사업자 모임을 더욱 구체화해 나감으로써, 커뮤니티 중심의 관계형 교류플랫폼을 추구해 나갈 계획이다. “고 말했다.

한편 이 모임은 초기 친목을 중심으로 스포츠, 건강, 취미, 업종별 등에 따라 세부 분과위원회를 발족하여 다채로운 모임을 가질 예정이며 특히 업종별 사업분과의 경우 조합법인화를 통해 활성화 시켜나갈 전망이다.

또 이 모임 플랫폼을 지원하는 창경포럼 관계자는 “우리 사회는 많은 모임을 가지고 있지만 단순한 관계형 교류 모임이지만, 상호 하는일이나 전문성을 교류함으로써 친밀한 관계를 중심으로 정보공유나 교류로 확대해 나간다면 소셜미디어네트워크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모임문화가 창출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모임은 연령에 맞는 대상자는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며, 협회 사무국이나 밴드 등을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하다.

아바타 표시

정한기 기자

( 서울, 소비자저널) == 정한기 기자 ( ljk171@gmail.com )입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소셜댓글 이용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