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말산업중앙회, 말산업육성법 4년 정책 평가보고 및 팔마시상식 개최

<서울,소비자저널==김성기 기자>

9월 14일 말산업육성법 시행 4년의 정책에 대한 평가보고 및 팔마상 시상식이 국회헌정기념관대강당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사)한국말산업중앙회(회장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마사회, 경찰청, 파주시, 제너시스BBQ, 경찰협동조합 , 달비채, 시티앤홀스, 국제언론인클럽(GJC),아시아뉴스통신,YTN, MBN매일방송, 해피데일리등 통일에 관심을 가진 언론 및 시민사회단체가 후원하고 참여하고 있다.

(사)한국말산업중앙회는 2011년 말산업육성법이 제정되고 탄생한 말산업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조성 육성하기 위한 민간차원의 각종사업을 추진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사단법인이다.

금년에는 말산업육성법의 시행 4년의 정책을 평가하고 보고하며 말산업에 공이 있는 사람에게 팔마시상식을 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한다.

정부는 제주, 경기, 경북 말특구지정등 적극적 말산업 육성 정책에 따라 지난 4년간 단기간에도 많은 성장을 이룩하였다. 말산업인력 양성기관도 8개소가 신규 지정되고, 말자격증도 3개 115명으로 증가, 농촌형승마시설 등 인적 물적 인프라를 확충하고 승마장과 승마인구가 꾸준히 증가하였다.

말산업은 대한민국의 미래형 전략레져산업으로 육성되고 있으며, 특히 (사)한국말산업중앙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마사회의 정책홍보와 말산업수요정책중심으로 국민과 말산업종사자의 다양한 요구를 대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4년간의 말산업육성법 시행에 대한 정책평가보고회 및 시상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책평가회는 농림부 이천일국장과 서울대경영대 안중호교수가 발표와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팔마시상의 내용은 팔마창조경영대상과 팔마상 8개부문(천마,백마,금마,용마,청마,준마,황마,곤마)을 시상하고 팔마브랜드패 8개부문(아름다운 도시부문, 사람중심 행복도시부문, 아름다운 나눔부문, 통일부문, 기업무문, 농축산부문, 청년부문, 봉사부문)이며 팔마공헌상 시상과 (사)한국말산업중앙회 각 부문 임명장과 연예인승마단 4기, 유소년승마단 2기, 청소년승마단 1기의 임명장도 동시에 수여된다.

특히 (사)한국말산업중앙회의 공익적 활동에 공감하여 망부석과 송학사의 가수 김태곤님이 한국말산업중앙회가를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직접 작사, 작곡하여 헌정하는 뜻깊은 자리도 마련 될 예정이다.

또한 (사)한국말산업중앙회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최근 8월 25일 남북한의 고위책임자의 합의도출로 어느 때보다 통일이 점차 가시화된다는 시점에서, 각계각층의 국가와 사회 공헌 리더들에게 기마유목민족의 웅혼한 기상과 진취적 도전의식으로 어려운 국내외 상황을 극복하고 통일을 앞당기자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10월 3일 개천절을 맞아 10시 서울역에서 출정식을 시작으로 14시 파주 임진각 및 평화누리공원에서 “통일 말(馬) 대축전”(달리자! 통일로 세계로 미래로) 행사를 개최한다. 예상인원 2만여명이 참여하는 행사의 성공을 위하여 참가자들의 하나된 마음을 모으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번 행사를 진행하는 (사)한국말산업중앙회는 2014년 제1회 팔마시상식을 1,000여명의 참가자들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실시한 바 있다.

주요참가단체는 농림축산식품부, 파주시, 경찰청, 한국마사회, 제너시스 BBQ, YTN, MBN매일방송, 경찰협동조합, 꿈과희망 법률사무소, ㈜삼성공조, ㈜달비채, 나보러&코코보러, ㈜시티앤홀스. 한국말산업학회, 국민생활체육전국승마연합회, 국제라이온스협회, 한국연합회, 국제로타리, 대한민국 통일관련단체 총연합회, 국제언론인클럽, 서울등대협동조합, (사)한국언론사협회, ㈜자동차저널, 신정비행클럽, (주)신한에어, 코리아아이리쉬익스텐션협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초구협의회, 관악협의회, 헌정회, (사)한국불교청년회, 민족문화연구원, 여주시영화인협회, 한국가수협회, 한국가수협회 동작구, 아시아뉴스통신, (사)서초안보포럼, (사)다문화어린이합창단, (사)한국산타클로스협회, 국민생활체육 전국승마연합회가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