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철 칼럼> 레이저시술이란 무엇이며 효과적인 시술법은 있나?

ARFASTGSDGH

아무리 예뻐도 피부가 엉망이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없습니다. 게다가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칙칙한 색소침착, 기미, 점들은 거울을 더 보기 싫어지게 만들지요 사실 마사지 숍을 비롯해 피부를 관리해주는 곳은 많습니다.

하지만  “핸들링과 시술적인 면에서 한계가 있어 적극적인 관리는 힘들지요 보다 효과적이고 빠른 결과를 원한다면 레이저시술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예전에는 IPL이 인기를 끌었다면 요즘은 “레이저 토닝”이 대세입니다. 이 밖에 피부질감과 탄력개선을 위해서 프락셀 레이저 시술, 로터스 레이저 시술, 침습방식인 인피니 레이저 시술, 초음파를 이용한 “울쎄라 레이저” 등 여러 시술로 발전해서 원하는 목적과 시술과정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습니다.

fasfsgas
또한 “프락셔널 레이저는 종류도 다양해 일일이 열거하기 힘들지만, 에너지가 강해서 반복적인 시술시 피부의 피로도가 높아지는 편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인피니 레이저를 많이 선택하는 편이죠. 회복 속도도 빠르고 흉터도 없는데 표피의 피로도는 덜하고 피부의 심부조직인 진피는 매우 건강해지기 때문입니다.
인피니 레이저는 세밀한 마이크로 침이 피부 속에 침투해 고주파로 자극을 줘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재생을 유도해 줍니다. 따라서 기존 레이저 시술과는 달리 피부 겉에는 전혀 손상을 주지 않아 시술 후 회복 시간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고, 모공축소와 리프팅, 피부분비물 조절이 원활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시술중 하나이며 울쎄라 레이저는 비침습성 방식으로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하여 피부조직의 손상 없이 심부까지 초음파 열에너지를 전달해 줍니다.

그렇게 됨으로써 진피 결합조직층과 피부근막층에 열 응고 부위가 형성돼 콜라겐을 생성시켜 주름살 등 깊게 패인 주름을 리프팅 해주는 효과가 좋습니다.

모든 레이저 토닝 및 프락셔널 레이저 시술에 있어서 환자에게 맞는 적절한 에너지의 강도를 잘 조절하여 시술하는 것이 관건인데 병원마다 같은 레이저를 사용한다 하더라도 결과에는 많은 차이를 보이므로 시술받은 사람들의 입소문을 잘 들어 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경험이 누적된 의사일수록 기계에 대한 숙련도가 높아, 최상의 결과는 물론 빠르고 안전하게 회복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할것입니다.

afgsgfs
또한 시술과 동시에 혈액의 혈소판엑기스 주사인 PRP를 병행하는 것도 생각해볼 문제인데  “PRP는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고 재생 및 상처회복을 담당하는 성장인자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회복이 빠르고 시술 결과에 큰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칼럼 : 김재철

 

아바타 표시

김재철 칼럼

(서울, 소비자저널) == 김재철 기자입니다. ( cheolaa@naver.com ) 현, JK피부과성형외과 대표원장, 성형외과,피부과 전문의, 의료분야 협동조합과 칼럼에 관심을 두고 활동중에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