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U취업성공센터, 취업성공패키지 사업 중심으로 청년 취업 지원 앞장서

▲취업성공패키지 설명회 개최 후 참여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이 신청서를 작성하고 있다 (사진제공: SMU취업성공센터) ⓒ 소비자저널
▲취업성공패키지 설명회 개최 후 참여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이 신청서를 작성하고 있다
(사진제공: SMU취업성공센터) ⓒ 소비자저널
[서울,소비자저널=정한기 기자]  SMU취업성공센터(위탁법인 고양시새마을회)가 연일 들려오는 최악의 청년실업률과 미래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으로 고민이 많은 특성화고 학생과 대학생 취업지원에 나서고 있다.

취업성공패키지 사업 중심의 1:1 통합적 취업지원 서비스 기관으로 ▲특성화고 취업브릿지 프로그램 ▲청년취업스터디지원 ▲멘토-멘티 잡담 ▲청년취업성공캠프 등 취업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집중 구성해 학생들의 참여도와 취업률을 높이고 있다.

특히 기업체 인사담당자가 바라는 인재상에 맞춰 입사지원서를 작성하는 방법과 실전모의면접을 통해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는 면접 능력을 향상시켜 취업역량을 한층 높이고자 했다.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에 참여한 김정은(신일비즈니스고3년) 학생은 “면접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실전모의면접을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내가 원하는 미래에 한 발짝 더 다가선 기분이다”고 말했다.

조영곤 센터장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진로와 직업을 찾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인재 우선채용과 미래세대를 위한 고용확대 증진과 취업 지원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취업성공패키지 프로그램은 ▲1단계 취업경로 설정(참여수당 15만원 지급) ▲2단계 능력 직장 적응력 증진(내일배움카드 발급) ▲3단계 집중 취업 알선(동행 면접)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