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 창업 지원 아카데미 Special WASE 교육 실시

<소비자저널=정한기 기자>

(사)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에서 주최· 주관하고, 여성가족부가 후원하는 2015년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 확대사업- 성인지적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 운영확산을 위한 활동 취·창업 지원 아카데미 Special WASE (Special women & man academy for social enterprise) 교육 발대식이 8월 27일(목) 서영대학교에서 진행되었다.

또한, 아카데미에 앞서 (사)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와 서영대학교와의 상호협력을 위한 교육 지원 협약을 체결하였다.

본 교육은 8월 27일(목)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진행되며 특별히 교육 수강생들과 사회적 기업 대표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이론 및 실제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사)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유경열 이사장의 ‘취업을 위한 마음가짐’이라는 특강, 사회적 기업 컨설팅 이주환 팀장의 ‘사회적 기업의 개념 및 이해’라는 주제로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하였다.

권지혜 사무국장은 “ 취·창업 지원 아카데미 Special WASE 아카데미를 통해 사회적 기업의 개념 이해와 표준화되고 체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사회적 기업가를 양성하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서영대학교 사회복지행정과 임창주 학과장은 “대학생들을 위한 취· 창업 지원 아카데미 Special WASE 는 대학생들의 취업의 장을 넓힐 수 있는 새로운 도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취· 창업 지원 아카데미 Special WASE 교육을 통해 취· 창업에 대한 여성 및 청년들의 사회참여확대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