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로컬푸드협회, 옥수수 포럼열고 소비자평가 대 이벤트, 대성황

(소비자저널,서울= 정한기 기자) 코리아로컬푸드협회(대표 김종성, 이하’협회’)가 지난 27일부터 오는 7월초순까지 옥수수 소비자평가 구매 이벤트를 진행해 화제다.

1300
▲사진=건강하게 자란 초당옥수수를 첫 수확하고 활짝 웃고 있다. 올해 생산된 건강한 옥수수는 맛과 품질면에서 소비자 평가가 좋아 인기리에 이벤트 진행중이다. ⓒ소비자저널

협회 김대표는 ” 옥수수 포럼 1차 농가 직거래 이벤트에 무료 4,000박스가 넘는 주문에 놀랐고, 지난 27일부터 현재까지 2차 구매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다. 단 며칠만에 또 4,000 박스가 넘는 주문량에 정신이 없을 정도로 주문이 폭주하고 있는 상태에서 다시한번 소비자 여러분들의 선택에 고마움을 전한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2차 구매 이벤트 부터는 협회에서 ‘옥수수포럼’ 을 오픈하고 지금까지 커뮤니티에서만 받던 주문을 이제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연맹차원에서 전문 소비자평가솔루션을 적용해 여러분들의 소중한 평가를 받기 시작했다. 이른바 옥수수 항목에 있어서는 포털사이트를 구현한다는 전략이다. ” 고 말했다.

ESM소비자평가 솔루션이란?
생산자 : 농산물이 아무리 좋아도 못 알려서 못파는 안타까움, 이제 홍보비 걱정없이 소비자평가 솔루션이 대신할 전망
소비자 : 이미 구매한 고객들의 꾸밈없는 객관적 평가를 보고 구매할 수 있어 합리적 소비가 가능하다.

“우선 협회는 지역 농산물을 발굴해 그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생산자들은 힘들게 수확한 농산물을 빠른 시간내에 소비할 수 있어 좋고, 소비자들은 우리 농가가 생산한 우수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양측에 이득을 줄 뿐 아니라 농산물 거래에 있어 새로운 유통 바람이 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말했다.

1327
▲사진= 소비자평가이벤트 구매 진행중인 “초당옥수수 20개 포장” 농산품 포스터 사진 ⓒ소비자저널

한편 협회의 시스템과 소비자평가모델을 지원중인 창경포럼 (이사장 이승목) 관계자는 “협회와 함께 많은 시도를 통해 시행착오를 쌓았고 이제 그 첫 항해를 시작한 셈이다.

결국 농산물 거래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웃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핵심이라는 것을 잘 알기에 이에 최적화된 거래 모델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또 ‘협회’는 연맹 차원에서 진행되는 ‘우리농산물 구매 소비자평가 이벤트’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연맹과 협약된 조합이나 협단체들과도 공동 진행으로 더욱 다양한 품목으로 늘려갈 예정이다.

김 대표는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농산물의 품질과 가격인데, 코리아로컬푸드협회의 주요 임직원은 농수산물 관련 경매 이경력이 풍부한 전문가들이 있어 결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지 못하는 농산물을 선택하지 못한다. “고 말했다.

이번 초당옥수수 이벤트는 10개포장과 30개포장은 완판되었고 현재 구매는 20개 포장 단위만 가능하며, 주문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옥수수포럼 ( http://corn.12mak.co.kr/esm/item/chodang-corn-20 )에서 하면 된다.

김종성 기자

김종성 기자

( 서울, 소비자저널) == 김종성 기자 ( kjss4627@hotmail.com )입니다. 주로 농수축산과 지역특산 관련 분야 보도자료를 다루고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